인구 통계학적 관점에서 본 주식, 부동산, 채권 시장의 미래!
인구 통계학적 관점에서 투자시장의 미래를 예측한 책.『인구 구조가 투자지도를 바꾼다』는 인구 구조의 변화로 인해 고령화의 부정적 영향만이 부각되는 요즘, 인구 구조가 변화하는 과정에 자산시장에서 발생하는 투자 기회에 대해 생각해보고 세부적인 투자 전략을 논의해본다.
총 5부로 구성된 이 책은 먼저 인구 구조에 왜 주목해야 하는지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인구 구조의 특징, 인구 구조 변화에 따른 노후 대책과 자산 시장의 확대, 주식 · 채권 · 부동산 등 개별 자산 가격의 변화 등을 살펴본다. 그리고 우리나라 인구 구조 변화가 자산시장의 황금 계층을 급속히 성장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결론짓는다.
저자는 마무리이자 핵심 내용으로 인구 통계로 내다본 투자 전략을 7가지로 정리하여 제시한다. 우리나라 인구 구조 변화가 자산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우리나라 투자지도를 어떻게 바꾸어놓을지 추론해 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장기적인 자산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를 깊이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 김경록저자 김경록은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최고책임자,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 미래에셋자산운용 경영관리부문 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대개 은퇴연구소는 마케팅 지원을 목적으로 하지만,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마케팅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과 잠재고객을 위한 은퇴 관련 정보, 콘텐츠와 잡지, 교육, 연구보고서를 내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인구구조와 고령사회, 노후 자산관리, 노후 일자리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다. TV, 라디오, 신문 등 각종 언론매체에 은퇴와 관련한 주제로 칼럼, 인터뷰, 자문 등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으며 현재는 《중앙일보》와 《서울경제》에 칼럼을 쓰고 있다. 《KBS 아침마당 목요 특강》에 “인생후반 5대 리스크를 경계하라”라는 주제로 강연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인구구조가 투자지도를 바꾼다』 『폭발하는 글로벌 중산층, 투자의 지도를 바꾼다』가 있고, 옮긴 책으로 『뮤추얼펀드산업 핸드북』 『포트폴리오 성공운용』이 있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