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달하고 발랄한 미 국무부 외교관 입성기!
교환 유학생에서 최연소 외교관으로 4개국 5개 도시 정복기 『청춘 도전은 지치지 않는다』. 현재 24세라는 어린 나이에 최연소 국무부 외교관이 된 저자가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해왔던,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해나갈 아름다운 도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다. 지치지 않는 꿈 이루기 프로젝트를 가슴에 품고 늘 도전하는 저자의 이야기를 70여 컷의 사진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명문대 캠퍼스 스케치와 함께 학습 스타일, 교환 유학 생활의 알짜 정보, 이색적인 문화 체험들을 실속 있게 즐기는 팁을 소개하고 외교관으로서 펼친 이상과 포부 등을 들려주며 꿈을 향해 질주하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동기 부여와 감동을 전해준다. 약 올라서 읽던 신문 기사에 나올 법한 성공담은 아주 특별한 사람들만의 것이 아니라는 것, 그런 성공을 향해 땀 흘리며 뛰고 있으면서도 놀이가 주는 여유와 즐거움을 품을 수 있고 반드시 그래야만 진정한 승리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저자 유해님(Grace Haenim Yoo 미 국무부 외교관)
1989년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 UCLA대학에서 동아시아학을 전공, 우등(Magna Cum Laude, Phi Beta Kappa)으로 졸업했다. 2013년 5월에 워싱턴 DC에서 국무부 위탁 교육으로 석사학위를 수여받고, 곧바로 미국 국무부 외교관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워싱턴 DC에 거주 중이며, 새롭게 발령받을 근무지를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 도쿄 게이오대학교,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교환 학생 자격으로 유학 생활을 했으며, 학기 중에 도전한 각종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6개의 장학금을 받아 4개국 5개 도시에서 학업과 인턴십 과정을 마쳤다. 기자 출신 아버지와 디자이너 어머니라는 이민자 부모를 둔 토종 한국계-미국인으로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일찍부터 외교관의 꿈을 꾸었다. 대학교 3학년 때인 21세에 미국 국무부에서 선발하는 토머스 R. 피커링 펠로(장학생)로 선정되어, 대학교 4학년 과정과 대학원 2년 동안 국무부의 장학금과 생활비 지원을 받았다. 2013년 미국 외무고시에서 필기와 면접을 각각 한 번에 패스했으며, UCLA법률사무소, CJ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영화 배급과 제작 어시스트), IPS정책연구소(Institute for Policy Studies-외교 정책 인턴), 캘리포니아 공익연구그룹(California Public Interest Research Group-지역사회 캠페인 리더), 태국 방콕에 있는 미국 대사관 경제부서에서 수습 근무를 하는 등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앞으로도 미 국무부 정식 외교관으로 세계 평화와 타문화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해갈 꿈을 향해, 지치지 않는 도전을 계속할 것이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