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북스

모래톱의 수수께끼 1 : 첩보활동의 기록

어스킨 칠더스 | 바른번역(왓북)
  • 등록일2018-01-24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전도유망한 외무부 소속 공무원인 커러더스는 런던의 공허하고 지루한 일상에 넌더리를 내다가, 대학 시절 친구인 데이비스로부터 초청을 받아 발트해에서 늦은 휴가를 보내게 된다. 커러더스는 성격도 배경도 정반대인 데이비스와 티격태격하며 덜시벨라호라는 이름이 붙은 요트를 타고 프리슬란트 제도를 여행한다. 데이비스가 실은 독일 스파이의 손에 목숨을 잃을 뻔 했었다는 사실을 털어놓으며, 두 친구는 의기투합해 위험한 모래톱 지대에 숨겨진 독일의 비밀을 하나하나 파헤치기 시작한다.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에 선 기념비적인 첩보 소설
「모래톱의 수수께끼」는 영국과 독일 간의 긴장감이 고조되던 시기를 배경으로 1차 세계대전을 예측한 소설이자, 현대 첩보 소설의 고전을 꼽을 때마다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작품이다. 작가 어스킨 칠더스는 경험에서 얻은 매우 사실적인 세부사항으로 이야기에 현실감을 더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존 버칸, 이언 플레밍, 존 르카레 등 수많은 후대 첩보, 추리 소설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영국 해군 출신으로 영국군의 시대에 뒤떨어진 전술을 경고하는 책을 쓰기도 했던 작가의 실제 항해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사실적이며 치밀한 묘사가 특징이다. 처칠은 이 책의 내용을 참조해 해군 기지를 추가로 설립했으며, 1910년에는 영국 해병대, 해군 장교 2명이 이 책에서 착안해 책의 무대와 같은 지역을 요트로 여행하다 독일 해군시설의 정보를 수집하기도 했다.
「모래톱의 수수께끼」는 가디언지에서 선정한 세계 1천대 소설, 영국추리작가협회(Crime Writers"" Association) 선정 역대 최고 범죄소설 100선에 올라 있으며, 2003년 옵저버지가 선정한 지난 300년 동안 출간된 가장 위대한 소설 100선에 37위로 꼽혔다. 1979년과 1984년에는 각각 영국과 독일에서 영화와 TV 시리즈로 만들어져 널리 사랑받았다.

저자소개

저 : 어스킨 칠더스(Robert Erskine Childers)
1870. 6. 25 런던 (출생) ~ 1922. 11. 24 아일랜드 더블린 (사망)
작가, 아일랜드 독립주의자. 영국인 동양학자 아버지와 영국계 아일랜드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학창시절부터 항해에 관심이 많아 직접 요트를 몰고 프리지아 제도, 발트 해 등지를 여행했으며, 이때의 경험이 「모래톱의 수수께끼」의 바탕이 되었다.
보어 전쟁에 참전했고 제1차 세계대전 당시에도 정보부원 겸 공중사찰 장교로 영국군에서 복무했으나, 이후 신 페인 당에 가입해 어머니의 나라인 아일랜드에 일생을 바쳤다. 아스가드라는 이름을 붙인 요트로 아일랜드 공화군(IRA)을 위해 아일랜드에 총기와 화약을 밀반입하기도 했다. 아일랜드 자유국 정부 설립에 뒤이어 일어난 아일랜드 내전에서 아일랜드 공화군에 가담한 죄로 자유국 정부군에 체포, 총기 불법소지죄로 군법회의에 회부되어 처형당했다.
아일랜드 4대 대통령인 어스킨 해밀턴 칠더스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역 : 사주영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바른번역에서 영어 번역을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 「화성 오디세이」, 「블러드 선장」, 「문플리트」 등이 있다.

목차

1. 편지
2. 덜시벨라호
3. 데이비스
4. 회상
5. 북풍이 필요하다
6. 슐레이 피오르
7. 누락된 페이지
8. 추측
9. 계약에 서명하다
10. 데이비스의 기회
11. 탐험가들
12. 통과 의례
13. 우리가 하는 일의 의미
14. 섬에서 보낸 첫날 밤
15. 벤제르질
16. 폰 브뤼닝 중령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