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시리즈는 애드가 라이스 버로스의 처녀작이자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서양의 삼국지라 불린다. 존 카터: 화성의 프린세스는 9권 중 1912년 출간된 제 1권으로 소설 속 다양한 설정들은 수많은 다른 작품 속에 인용되는 등 SF의 고전으로 명성이 높다. 우주 공간을 날아다니는 비행선을 뜻하는 스페이스 쉽(Spaceship)",이란 단어가 소설에 처음으로 등장하면서 이후 SF 장르에서 상징적인 소재가 되었다. 존 카터와 함께 바숨이라 불리는 화성에서 벌어지는 공포와 신비. 모험과 낭만이 가득한 스페이스 판타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저자 애드가 라이스 버로스 (Edgar Rice Burroughs , 1875 - 1950)
타잔과 존 카터의 창조자인 위대한 이야기꾼 애드가 라이스 버로스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 중 하나이다. 1912년, 작가로서의 경험과 경력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첫 소설을 쓰고 폭발적인 성공을 거둔다. 그것이 바로 화성의 프린세스다. 이는 훗날의 타잔과 더불어 독자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화성의 존 카터 시리즈의 시작이었다. 1950년에 세상을 떠나기까지 91권의 책과 수많은 단편을 창조하는 동안 그의 상상력은 미국 서부에서 아프리카의 원시림을 거쳐, 달, 화성, 그리고 은하 저편에 이르기까지 끝없이 펼쳐졌다. 공포와 신비, 모험과 낭만이 어우러진 그의 세계는 수많은 사람을 빨아들였으며 그들은 그 안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즐거움과 위안을 얻었다. 전 세계에 걸쳐 그의 책이 얼마나 판매되었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최소한 32개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수억 명의 사람들이 그의 책을 읽었다는 것만은 분명히 말할 수 있겠다. 물론 존 카터와 타잔에 관련된 신문 기사, 잡지, 라디오 방송, 만화책, 영화, 텔레비전 시리즈물 등을 포함한다면 그 규모는 더욱 커질 것이다. 그리고 이는 현재진행형이기도 하다.
역자 곽미혜
경인교육대학 졸업. 바른 번역 아카데미 수료 후, e-book 번역을 하고 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살려 정확히 전달하는 번역가가 되고자 한다. 옮긴 책으로는 오즈의 위대한 마법사, 찰스 디킨스 작품집 1(이상 공역)이 있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