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을 위한 말하기 기술!
이 책은 말하는 기술의 실무 지침서이다. ""말 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처럼 말 한 마디 한 마디는 큰 역할을 한다. 과거에 일반적이고 독단적인 화술이 대세였다면 요즘에는 각 개인이 지니고 있는 개성을 살린 말하기 기술이 추세이다. 저자는 개성을 살리면서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원칙을 지킨 말하기를 안내한다.
말하는 기술의 전제조건인 명확한 의도, 신뢰와 안심감, 듣는 쪽의 이익, 구체적인 방법, 포인트의 종합, 공감 등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상황별 비즈니스 화술의 응용사례를 제시한다. 회의, 상담, 프레젠테이션, 충고, 클레임 대응, 강의 또는 강연, 전화 등의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국방부 일본국 담당 분석관, 국가고시 연구학회 연구위원 등을 지냈으며, 신문사와 잡지사 편집국장 및 주간으로 활동했다. 경영평론과 기업체 강연 활동으로 바쁜 틈틈이 비즈니스 컨설턴트와 경제경영 관련 책들도 꾸준히 쓰고 있다.
지금은 마케팅정보신문사 편집국장으로 있으며 저서로는 《무역 제대로 알고 시작하면 돈이 보인다.》, 《매력만점 신입사원교과서》, 《한국에는 전통네트워크 마케팅이 없다》, 《무역을 벗기면 돈이 보인다.》, 《마케팅으로 연봉 10억에 도전한다.》, 등 많은 집필을 하였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