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팍한 세상을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풍자와 해학의 핵폭탄!
집에서는 호랑이 같은 아내에게 바가지 긁히고, 직장에서는 무서운 상사와 무례한 부하직원들에게 이리 채이고 저리 밟히고... 험난한 세상에서 나름 고군분투하는 이 시대 비즈니스맨들의 신세타령은 끝이 없다. 이런 이들의 가슴을 속 시원하게 뚫어주는 풍자와 해학이 가득 담긴 철학유머집이 나왔다.
『쉽게 거절할 수 없다』는 올바르지 못한 세상사에 관한 메시지를 풍자와 해학으로 풀어낸 책이다. ""허(虛), 약(弱), 체(體), 질(質)""의 4부분으로 나누어 ""일하는 기쁨, 연애필승법, 출근하는 방법, 중년여자의 아름다움, 남자의 숙명"" 등을 주제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매뉴얼이 넘치는 세상, 쉽게 거절할 수 없는 현실, 교수를 우습게 여기는 조교들의 행태, 배우는 것은 싫어하면서도 가르치는 책임감은 불태우는 사람들 등을 비판하며 팍팍한 세상을 재미있게 꼬집는다. 특히 책 맨 처음에 ""이 책을 사야만 하는 10가지 이유""를 밝힌 점이 색다르다. 뻔뻔하지만 당당한 어조로 내용의 자신감을 드러낸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농담처럼 재미있는, 그러나 직장인들의 하소연을 가슴 후련하게 대변해 주는 철학유머들을 통해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충분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우울할 때 확실한 기분전환을 시켜준다.
지은이 츠지야 켄지
오카야마 현 출신으로 현재 오차노미즈 여대의 교수다. 저서로『츠지야 교수의 철학강의』『츠지야의 감언이설』『도대체 뭐야?』『나는 웃는다 고로 존재한다』『철학을 의심하라』『사람은 웃는 갈대다』『소크라테스의 설득의 기술』『고양이와 로봇과 모짜르트』등이 있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