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가빠른시대,혁신하고창조하는기업이살아남는다.
혁신과창조는경영의키워드다.이두개념을중시하지않은시대는없었다.하지만지금처럼그것을실제화하면서지속적으로배고파하고그열매를절실하게요구하는시대는없다.그래서어떻게혁신하고창조해나가느냐에따라기업뿐아니라한나라의성패가달라질수있다.국가도혁신해야하고창조적이어야한다는것이이를입증한다.
우리는제4차산업혁명과함께경영환경이새롭게변화하고있음을목도하고있다.세계경제포럼(WEF)에서제4차산업혁명이라는거대개념을내놓은이래경영뿐아니라테크놀로지는하루가다르게차원을달리하는결과를내놓고있다.이것은지식을기반으로한경제가얼마나고차원적으로발전하게될것인가를보여준다.
그뿐아니다.파이프라인시대에서플랫폼시대로들어서면서기업이초연결사회의중요한위치를차지하면서생산방식뿐아니라판매방식도달라지고있다.이시대는미지의시대인만큼불확실성도높다.따라서기업은협업과팀으로미래를창조하고,탄성회복력을기를필요가있다.
이런상황에서는혁신하는기업이시대를주도한다.뷔르크너,라드주,바넷등여러학자들이혁신에대해어떤제시를하고있는지를살펴보면그흐름을읽을수있다.린다힐은집단천재성을발휘하라한다.
창조성은시대의절대적인요청이다.인간은신처럼창조할수없다.하지만하늘로부터주어진달란트를통해시대를변화시킬아이디어를내고새로운제품을내놓는다.로버트루트번스타인은창의성을위해서는교육부터달라야한다고주장한다.과거의교육방법으로는안된다는것이다.창의성이절실한우리에게교육의변화는필수사항이다.변화가빠른시대일수록우리기업경영의키워드는혁신과창조이어야한다.이것을놓지않는한우리는앞으로나아갈수있다.
저자소개가 없습니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