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스크린 영어회화 표현사전』은 미드에서 자주 등장하는 실용적인 표현들을 주제별로 수록하고 있다. 네이티브가 입에 달고 사는 기초회화부터 비속어, 전문용어, 미국인들만 알아들을 수 있는 은밀한 표현까지 20가지 주제별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무슨 미드를 봐야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장르별로 미드를 추천하고, 미드로 영어공부 효과를 얻는 데 효과적인 5단계 학습법을 제시해 꾸준히 그리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 이충훈은 콘텐츠 전문 개발팀인 J&L English Lab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네이버온라인 영어카페;나도 영어로 말할래!;를 통하여 재미없는 수동적 영어공부가 아닌 "미드, 팝송, 영화"와 함께 즐기는 재미있는 능동적 영어공부를 강조하고 있다. 단순히 영어교재만으로 혹은 일방적 지식의 전달인 한국의 하향식 영어교육방식으로는 절대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실력을 쌓을 수 없다는 것을 유학생활 동안 뼈저리게 경험하면서 그 대안으로 문화 콘텐츠들을 활용한 "영어 노출 훈련법"을 강조하고 있다. 호주에서 머물다 2009년에 귀국, 2012년부터 실행될 국가 영어평가시험으로 말하기/쓰기의 교육이 더욱 강조될 것을 대비해 관련 교재들의 집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저서: English Wannabe+ 잉글리시 워너비, 나만의 미드영어 동사트레이닝, 미드홀릭, 네이티브처럼 말하다, Perfect TEPS 시리즈, 영어퀴즈쇼 시리즈 등.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