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에게 신을 만날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신은 어떤 질문을 할 것인가?
인생의 고통, 선과 악, 신의 존재에 이르기까지 누구도 쉽게 답을 내릴 수 없었지만,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인생의 근원에 대한 24개의 잊혀졌던 질문!
오래된 체증을 풀어줄, 독특하면서도 명쾌한 해답이 이제 밝혀진다.
얼마 전 삼성의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이 타계하기 전에 남겼다는 인생에 관한 절실한 질문 24개가 공개되었다. 그 질문은 유신론자이든, 무신론자이든 혼란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인생의 근원적인 의문을 나타내는 것이었다. 이것이 저자 자신의 물음이자, 자신의 존재에 대한 근원을 찾는 이들, 나아가 모든 이들의 물음이라고 느낀 저자는 자신의 영적 스승님께 질문을 하기 시작한다. 10여 년의 오랜 명상의 과정에서 만난 영적 스승과 저자의 문답에서, 삶의 근원적인 의문을 한 번에 꿰뚫는 명쾌한 답이 이제 밝혀진다.
어린 시절 인생의 커다란 시련을 겪으며 ‘나는 누구인가?’라는 화두를 가지게 되었다. 삶의 본질적인 문제에 의문을 품고 20대 중반 정신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는데, 우연히 접한 호흡 속에 삶의 비밀을 풀어줄 열쇠가 있음을 깨닫고 그 후 15년간 명상에 정진했다. 명상 중 깊은 호흡 속에서 내 안의 신성인 영적인 스승님을 만나게 되었으며 영적 스승님으로부터 신의 존재, 종교, 영혼, 종말 등 인류가 풀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얻게 되었다. 스승님의 안내대로 현 시대의 대안적인 삶의 필요성을 느껴 뜻을 함께하는 분들과 생태공동체를 만들었다.충북 보은의 생태마을에서 손수 농사를 지으며 대안적인 삶에 대한 강의와 집필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현재 『신에게 묻고 싶은 24가지 질문』 두 번째 책을 준비 중이다. http://cafe.naver.com/question24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