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북스

42: First Love & Mumu (첫사랑 & 무무)

Ivan Turgenev(이반 투르게네프) | 와이비엠
  • 등록일2013-04-24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명작 원서, 번역문, 생활회화, 원어민 음성지원까지 네 가지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드리는 영어문고 첫사랑 & 무무! 러시아가 자랑하는 소설가 투르게네프가 선보이는 당대의 화제작! 이제, 원작의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면서 문체와 표현은 쉬운 영어로 다시 쓴 「첫사랑 & 무무」를 부담 없이 읽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스토리 이해에 필요한 어휘 풀이(footnotes)와 문화정보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사전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책 말미에는 독립된 번역서로 읽어도 손색 없는 유려한 우리말 번역과 주옥 같은 표현들을 생활 회화로 응용한 대화문을 수록했습니다. 이야기 사이사이 생생한 삽화를 넣어 글을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원어민 성우가 실감나게 낭독한 음원을 제공합니다. 눈을 감고 「첫사랑 & 무무」를 감상하면서 발음과 청취력까지 키워보세요. 「첫사랑」은 작가가 실제 자신의 주변인물들을 그대로 형상화한 작품으로 한 여자를 사이에 둔 아버지와 아들의 삼각관계라는 흔치 않은 소재를 통해 열 여섯 소년의 성장통을 솔직하고 아름답게 그려낸 걸작이다. 사랑은 불가항력적이고 맹목적이며 행복보다는 상처를 남긴다는 가슴 아픈 진실을 깨달아가는 주인공 블라지미르(vladimir)를 통해 작가의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과 탁월한 심리묘사를 느낄 수 있다. 「무무」는 횡포를 일삼는 여주인과 우둔하고 순박한 하인 게라심을 통해 비인간적 농노제도와 그 속에서 희생되는 농노를 그리고 있다. 묵묵히 조국의 땅을 일구는 농노들에 대한 작가의 따뜻한 애정이 깊은 감동을 주는 한편 농노해방운동에 앞장섰던 작가의 진보적 사회관이 여실히 드러난 작품이다.

저자소개

이반 세르게이예비치 투르게네프(ivan sergeyevich turgenev)(1818-1883) 러시아 오룔(oryol) 시(市)에서 출생한 투르게네프는 모스크바 대학과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에서 문학과 철학을 수학한 후 독일에 유학했다. 귀국 후 내무부에 근무하던 중 서사시 「파라샤(parasha, 1843)」로 등단하였으며, 그 후 당대 러시아 사회를 통렬하게 묘사한 소설들을 발표했다. 1857년 첫 장편소설「루딘(rudin)」을 발표하며 작가로서 기반을 굳힌 투르게네프는 이어 장편소설 「귀족의 보금자리(home of the gentry, 1859)」, 「전야(on the eve, 1860)」, 「아버지와 아들(fathers and sons, 1862)」, 「연기(smoke, 1867)」, 「처녀지(virgin soil, 1877)」 등과 중?단편 소설 「사냥꾼의 수기(a sportsman’s sketches, 1847-1852)」, 「무무(mumu, 1854)」, 「첫사랑(first love, 1860)」, 「봄의 물결(torrents of spring, 1872)」 등 많은 주옥 같은 작품들을 남겼다. 특유의 철학적이고 섬세한 성격 묘사를 통해 19세기 중반 정신적으로 무너져 가는 귀족사회와 농노제도의 비인간성을 비판했던 투르게네프는 오늘날 투르게네프는 톨스토이(tolstoy), 도스토예프스키(dostoevskii)와 함께 러시아 문학의 3대 거장으로 추앙 받고 있다.

목차

머리말 이 책의 특징 이 책의 활용법 저자소개 작품소개 등장인물 First Love Chapter 1~22 Mumu 명작 우리글로 다시읽기 명작에서 찾은 생활영어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