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북스

40: A Doll’s House(인형의 집)

Henrik Ibsen | 와이비엠
  • 등록일2013-04-24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명작 원서, 번역문, 생활회화, 원어민 음성지원까지 네 가지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드리는 영어문고 인형의 집! 노르웨이가 자랑하는 극작가 입센이 선보이는 당대의 화제 희곡! 이제, 원작의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면서 문체와 표현은 쉬운 영어로 다시 쓴 「인형의 집」을 부담 없이 읽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스토리 이해에 필요한 어휘 풀이(Footnotes)와 문화정보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사전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책 말미에는 독립된 번역서로 읽어도 손색 없는 유려한 우리말 번역과 주옥 같은 표현들을 생활 회화로 응용한 대화문을 수록했습니다. 이야기 사이사이 생생한 삽화를 넣어 글을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원어민 성우가 실감나게 낭독한 음원을 제공합니다. 눈을 감고 「인형의 집」을 감상하면서 발음과 청취력까지 키워보세요. >>> 희곡 속으로 여주인공 노라는 단란한 가정의 주부로 행복해 보이지만, 남편의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불법으로 채무 계약을 했던 비밀을 간직하고 있다. 가족을 위해 한 일이었기에 그로 인한 불행이 닥쳐도 끝까지 자신의 편에 서 주리라 믿었던 남편은 위기에 직면하자 그녀의 믿음을 철저히 짓밟는다. 여자가 단독으로 그 어떤 의사결정도 할 수 없는 사회와, 가정을 지키려 했던 자신의 노력에 일말의 이해도 동정도 보이지 않는 남편에게 좌절한 노라는 자신의 삶이 영혼 없는 인형의 모습과 다를 바 없었다는 것을 깨닫고 결국 가출을 결심한다. 「인형의 집」은 노르웨이가 자랑하는 극작가 입센이 1879년에 집필한 3막극으로, 아내이고 어머니이기 이전에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살겠다고 선언하는 평범한 가정주부 노라(Nora)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당시 관심을 모으고 있던 여성해방 문제를 대담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헨리크 입센 (Henrik Ibsen) 노르웨이, 1828∼1906 텔레마르크 주의 부유한 상인 가정에서 태어난 입센은 8세 때 집안의 파산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며 성장하였다. 어릴 때부터 소외계층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이들에 대한 사회의 냉담함에 비판 의식을 가지게 된 그는 약방에서 도제 생활을 하며 독학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던 중 희곡 「전사의 무덤(The Burial Mound)」이 극장에서 상연된 것을 계기로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극작 활동에 전념하였다. 오랜 무명 생활을 거쳐 1866년 「브랑(Brand)」의 성공으로 극작가로 이름을 얻기 시작한 입센은 「사회의 기둥(Pillars of Society, 1877)」, 「인형의 집(A Doll's House, 1879)」, 「유령(Ghosts, 1881)」, 「민중의 적(An Enemy of the People, 1882)」, 「로스메르 저택(Rosmersholm, 1886)」, 「바다에서 온 부인(The Lady from the Sea, 1888)」 등을 잇달아 발표하였고, 말년에는 자신의 생애를 회상하는 「건축사 솔네스(The Master Builder, 1892)」, 「우리들 사자(死者)가 눈뜰 때(When We Dead Awaken, 1899)」 등을 완성하였다. 평생 극작(劇作)의 외길을 걸었던 입센은 인간의 존엄성, 남녀관계 등 당대의 민감한 사회문제를 다룬 여러 화제작을 집필하여 근대 사실주의 희극의 창시자로 자리매김하였다. 사회 규범 안에서 살아가는 인간에 대한 날카로운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수많은 걸작을 탄생시킨 입센은 근대극과 근대 사상뿐만 아니라 여성 해방 운동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목차

머리말 이 책의 특징 이 책의 활용법 저자소개 작품소개 등장인물 Act I Act II Act III 명작 우리글로 다시읽기 명작에서 찾은 생활영어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