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북스

07: O. Henry’s Short Stories(오 헨리 단편집)

O. Henry | 와이비엠
  • 등록일2013-04-24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명작 원서, 번역문, 생활회화, mp3까지~ 네 가지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드리는 영어문고 오 헨리 단편집! 오 헨리만이 보여줄 수 있는 생생한 휴머니즘의 결정체! 이제, 원작의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면서 문체와 표현은 쉬운 영어로 다시 쓴 「오 헨리 단편집」을 부담 없이 읽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스토리 이해에 필요한 어휘 풀이(footnotes)와 문화정보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사전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책 말미에는 독립된 번역서로 읽어도 손색 없는 유려한 우리말 번역과 주옥 같은 표현들을 생활 회화로 응용한 대화문을 수록했습니다. 이야기 사이사이 생생한 삽화를 넣어 글을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원어민 성우가 실감나게 낭독한 mp3 파일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눈을 감고 <오 헨리 단편집>을 감상하면서 발음과 청취력까지 키워보세요.

저자소개

오 헨리 (o. henry), 미국, 1862-1910 본명이 윌리엄 시드니 포터(william sydney porter)인 오 헨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north carolina)주에서 태어나, 1891년 주간지「롤링 스톤(rolling stone)」을 창간하며 문학적 재능을 보이기 시작하였으나, 1892년 근무하던 은행의 공금을 횡령한 혐의로 고소당한 후 도피 끝에 체포되었다.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지 않고 있는 이 사건으로 인해 3년을 복역한 오 헨리는 감옥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단편소설을 집필하였다. 출옥 후 본격적인 작가 생활에 들어간 오 헨리는 소설집 「캐비지와 왕(cabbages and kings)」, 「400만(the four million)」을 시작으로 소설 「서부의 마음(heart of the west)」등을 발표하며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불과 10여 년의 작가활동 기간 동안 300편에 가까운 단편소설을 썼던 오 헨리는 비록 건강 악화와 궁핍한 환경, 알코올 중독 등으로 불우한 말년을 보냈지만 그의 소설 속에 구현된 삶의 애환은 오늘날에도 전세계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목차

[목 차] 머리말 이 책의 특징 이 책의 활용법 저자소개 작품소개 등장인물 1. the last leaf 2. the gift of the magi 3. after twenty years 4. the mammon and the archer 5. hearts and hands 6. witches’ loaves 7. the pendulum 8. the cop and the anthem 9. the green door 10. a retrieved reformation 11. brickdust row 12. the furnished room 13. the carballero’s way 14. the lonesome road 명작 우리글로 다시 읽기 명작에서 찾은 생활영어 [본 문] 「오 헨리 단편집」은 폐렴으로 인해 사경을 헤매는 조애너(joanna)에게 삶의 희망을 찾아주기 위해 창문 너머 벽에 나뭇잎을 그려 넣은 버먼 노인(old behrman)의 이야기인 <마지막 잎새(the last leaf)>를 비롯하여 20년 후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고 헤어진 두 친구가 범인과 경찰관이 되어 다시 만나게 되는 예상치 못한 결말을 가져오는 <20년 후(after twenty years)>, 범죄를 저질러서 숙식이 보장되는 교도소에 들어가서 겨울을 나기로 마음먹은 뉴욕의 부랑자 소피(soapy)의 이야기인 <경찰관과 찬송가(the cop and the anthem)> 등 20세기를 살아가는 미국 시민들의 다양한 모습을 사실감 있게 그려내고 있는 단편 소설들을 담고 있다.「오 헨리 단편집」을 통해 다양한 미국적인 삶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동시에 심금을 울리는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