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우정, 낭만, 모험, 감동이 가득한 초,중고생들을 위한 영어로 읽는 세계 명작서. 개개인의 수준을 고려해 난이도를 6등급으로 조정했으며, 영어 습득정도에 따라 알맞은 작품을 골라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자유분방한 상상력이 잘 반영된 걸리버 여행기.
미국의 미주리주에 있는 플로리다라는 마을에서 태어나 미시시피 강변의 해니벌에서 자랐다. 12살되던 해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학교를 그만두고 인쇄소에 취직해 돈을 벌기 시작했다. 그후 각지를 떠돌아다니면서 인쇄 일을 하기도 했고, 미시시피강에서 수로안내인으로 일하기도 했다. 마크 트웨인은 필명인데, 이 이름은 ""깊이가 두 길""밖에 안 되는 강을 뜻하는 뱃사람들의 용어이다. 마크 트웨인은 수로 안내인으로 일하던 이 시절의 추억을 후에 자전적 소설, 미시시피 강의 생활에 풀어놓았다. 그리고, 모두가 좋아하는 톰소여의 모험이나 허클베리 핀의 모험에도 그 때의 추억이 가득 담겨 있다. 마크 트웨인은 남북전쟁으로 수로안내인을 그만두게 되자 남군으로 전쟁에 참여했다. 그러나 전쟁에 환멸을 느낀 그는 곧 제대하여 서부로 이주했다. 신문사에 취직한 마크 트웨인은 거기서 그의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유머러스한 단편을 발표하면서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톰 소여의 모험, 미시시피 강의 추억,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 미시시피 3부작과 왕자와 거지, 아더왕 궁정의 코네티컷 양키(번역제목 아더왕과 양키), 인간이란 무엇인가, 이상한 타관사람 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이 책은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