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잠들기 시작한 지 8년이 되었을 때 일어났던 한 여인과의 사랑이 깨지면서 몸부림치는 40대 후반 정신과전문의의 가슴 아픈 이야기이다. 당시 독신의 기간이 길어지자 홀로 살고 싶지 않아서 하이텔 통신에서 30세 이상의 솔로모임 회원으로 올리기 시작한 글들이 결국 책으로 완성되었다.
권영탁은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의과대학과 의과대학원을 졸업한 후 공군 군의관으로 제대했다. 서울대학병원 정신과, 신경과 전문의 취득 후 안양정신병원 과장과 권영탁신경정신과의원장으로서 한국정신과의원장을 거친 후 밝은마음정신과의원장과 의료법인 보령엘피스병원장, 21세기한일병원 부원장을 지냈다. 현재 의료법인 해안병원장을 거쳐서 안산연세병원장으로 봉사하고 있다. 저서로는 많은 정신과 환우와 가족들로부터 사랑받은『정신분열병을 이겨낸 사람들』과 『회복의 정신병원 이야기』그리고 수필집 『사랑은 아직 끝나지 않는다』,『그대 사랑만으로는 안 된다 하는가』등이 있다.
판권 페이지■ 저자의 말1부 사랑은 불꽃처럼사랑은 불꽃처럼1사랑은 불꽃처럼2 - 이 세상에 아름다움을 베푸는 하늘의 사자에게사랑은 불꽃처럼3사랑은 불꽃처럼4사랑은 불꽃처럼5사랑은 불꽃처럼6사랑은 불꽃처럼7사랑은 불꽃처럼8사랑은 불꽃처럼9사랑은 불꽃처럼10사랑은 불꽃처럼11흔들리는 女心편지와 단상들이 몸이 죽어지고1이 몸이 죽어지고2이 몸이 죽어지고3이 몸이 죽어지고4이 몸이 죽어지고5이 몸이 죽어지고6이 몸이 죽어지고7마지막 인사왕애기와 꼬마왕애기의 명령부활절 메시지한 여인을 찾아서에필로그2부 사랑을 위하여홀로의 노래1홀로의 노래2홀로의 노래3영혼이 맑아지기 위한 기도첫사랑과 첫 관계사랑과 결혼에 대한 메시지(좋은 결혼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성서에 나타난 결혼의 의미고난은 축복의 전주곡이랍니다(진정한 자유인이 되십시오)대인관계가 원만하십니까?두 권의 책을 출판한 후 독자들에게 보낸 편지들사랑하는 목회자들께 드리는 편지스트레스와 정신건강사례를 통해 본 젊은 여성의 정신질환 유형과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