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와 유머는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기술이다.
지금 당신에게 더 향상시켜야 할 기술이 있다면, 그것은 효과적인 대화기술일 것이다.
만약 내가 가진 소유물 중에서 단 한 가지만 빼고 모두 빼앗길 입장이라면 나는 “대화의 기술”을 선택할 것이다.
이 대화의 기술만 있으면 모든 것을 다시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대화”의 위대한 힘이다.
대화는 하나의 기술이며 또 하나의 습관이기 때문에 누구나 배워서 익힐 수가 있다.
사실 이 기술은 너무나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당신의 “성공 방법론”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과 위치를 차지한다.
대화의 기술은 그래서 더욱 중요하다.
지금 당신이 세워두려고 힘쓰는 다른 좋은 습관들과는 달리 대화의 기술은 당신의 자제력과 내적 개발만으로는 터득할 수 없는 기술이다.
이유는 신경 써야 할 대상이 다른 사람이기 때문이다.
즉 자신이라면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고 자신의 능력을 통제하면 된다.
그러나 대화는 자신의 영역 밖에서 이루어지는 즉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이며 알맞은 때에 알맞은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상대를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윗사람, 비즈니스 상대, 동료들, 친구, 자녀, 배우자에게 자기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은 당신의 성공에 또 삶의 조건과 근무조건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핵심이 될 것이다.
대화는 당신의 생활 전체를 지배하고 있다.
이제 훌륭한 “대화의 기술”을 터득하는데 노력하기 바란다.
그리고 하나 더!!
대화의 기술에 “유머의 기술”을 더 한다면 그 효과는 몇 배가 될 것이다.
이 책이 대화와 유머를 잘하는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차 한 잔 마시면서 모바일로 읽을 수 있도록 핵심을 알기 쉽게 쓴 eBOOK(전자책)이다.
지은이 김용화 외식업 창업연구가. 도서출판 현대미디어 대표. 지은이는 현대미디어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창업관련 도서를 많이 펴냈다. 그가 펴낸 책 “돈 버는 데는 장사가 최고다(김찬경 지음)” “장사 목을 잡아라(박경환 지음)” “잘되는 체인점(박원휴 지음)” “대박식당 알고 시작하라(이경태 지음)”등은 음식점 창업을 시작하려는 초보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 후 이런 창업 책을 펴내면서 외식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 음식점 운영에 뛰어 들었다. 현재 경기도 고양시에서 “전주 철판 해물등갈비찜 (인터넷 블로거에서 검색요망)” 전문음식점을 하면서 외식업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것”들을 글로 써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지은 책은 전자책등이 있다. 연락처는 hdmedia21@hanmail.net 이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