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돋보이게 하는 표현의 기술!!
이제 업무능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라. 자기만의 스타일로 주목받는 사람이 되자. 스타일이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옷차림이나 외모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행동, 말투, 예의범절뿐만 아니라 일과 인생에 대한 자기만의 철학, 학력, 직위 등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총체적 개념이다.
그러므로 매력적인 스타일은 당신을 돋보이게 하고 언제 어디서든 당신을 주목받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자신을 높이 평가받기 위해서도 표현기술이 더욱 필요하다. 만약 표현기술이 떨어지고 내용이 충실하지 못하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인정을 받으면 기분이 좋고 다음에도 더욱 잘하려는 마음이 생기는 반면에, 그렇지 못하면 기분이 상하게 마련이다. 이처럼 사람은 표현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자신의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인생을 의미 있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의견이나 행동을 정확히 표현해야 한다.
옛말에, 침묵은 금이라고 했듯이 아무리 표현기술이 좋아도 그것이 지나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낳는다. 따라서 지나친 자기표현은 삼가야한다.
또 어떤 방법이든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그 기술을 꾸준히 노력해야만 다른 사람에게 좋은 평가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은 인정받기 위해 자신을 표현하는데 그것이 바로 인간의 본성이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은 주위 사람들이 사람을 볼 줄 모른다. 혹은 내 재능을 모른다며 다른 사람을 탓한다.
이런 태도로는 자신의 표현력을 향상 시킬 수 없다. 또 인정받지 못해도 상관없다는 자세로는 자신의 능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없다.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자신에게도 충실하지 못해 결국은 모두 포기하고 만다. 이렇게 표현기술은 자기관리의 테크닉인 것이다.
이 책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표현의 기술을 알기 쉽게 쓴 책이다.
지은이 와시다 코야타
일본 북해도 출생. 오사카 대학 문과대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미에 단과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는 삿뽀로 대학교수로 재임 중이다. 철학 사상의 전문분야는 물론 평론, 수필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다이아몬드 엑세티브지에 연재한 ≪신 대학교수가 되는 방법≫이 화제가 됐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대학교수가 되는 방법≫, ≪스스로 생각해야 할 기술≫, ≪사상의 기술과 발상의 힌트≫, ≪사회에 도입이 될 만한 생각≫, ≪인생역정의 발자취≫, ≪시간을 활용하는 기술≫,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는 기술≫ 등 다수가 있다.
옮긴이 김영숙
전문번역가, 한국방송통신대학 일본학과 졸업 후, 일본어 능력시험 1급을 취득했으며,
현재는 일본관련 영상물과 원서를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은 “성공을 부르는 승자의 두뇌”등
다수가 있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