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로 제작된 책입니다
코넌 도일 추리소설을 일본어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추리소설 중에는 국내에 소개 된 것도 있으며 아직 소개 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모두 재미있는 소재며 읽을 거리입니다.
일본에서 재미있다고 번역가가 선정한 글모음입니다.
일본어와 재미를 더하면 만흥이 됩니다.
코넌 도일 (ドイル アーサー・コナン, Arthur Conan Doyle) 1859.5.22 ~ 1930.7.7
주요저서《주홍색의 연구》(1887) 《용감한 제랄》 《잃어버린 세계》
영국 추리 작가. E.A.포와 E.가보리오를 동경하여 새로운 인물의 창조에 착상, 드디어 셜록 홈스를 탄생시켰다. 장편은 《바스커빌가(家)의 개》 외 3편, 단편은 《빨간 머리 연맹》 외 55편이 있다. 홈스는 명탐정으로 온 세계의 독자들과 친해졌고, 추리소설을 보급하는 데 한 몫을 했다
에든버러 출생. 에든버러대학을 졸업, 개업의로 일하는 한편 소설을 썼다. E.A.포와 E.가보리오를 동경하여 새로운 인물의 창조에 착상, 드디어 셜록 홈스를 탄생시켰다.그의 제1작으로 셜록 홈스의 모습이 최초로 나타나는 《주홍색의 연구 A Study in Scarlet》를 1887년 《비턴스크리스마스애뉴얼 Beeton's Christmas Annual》지에 발표했고, 이어 셜록 홈스가 등장하는 단편이 《스트랜드 매거진 Strand Magazine》지에 연재되자 큰 호평을 받았다. 이어 1890년 제2작인 《네 개의 서명 The Sign of Four》이 큰 인기를 얻었고 《마이카 클라크 Micah Clarke》(1889) 등의 역사소설도 좋은 평을 받았다. 보어전쟁 때에는 군의관으로 출전, 공로를 세워 Sir 칭호를 받았다.
홈스 탐정물의 연재는 몇 번이나 중단되었으나, 그때마다 독자의 성화에 못 이겨 다시 썼고, 장편은 《바스커빌가(家)의 개 The Hound of the Baskervilles》 외 3편, 단편은 《빨간 머리 연맹 The Red-headed League》 외 55편(사후에 다시 1편을 발견)이 있다. 홈스는 명탐정으로 온 세계의 독자들과 친해졌고, 도일은 추리소설을 보급하는 데 한몫을 했다. 또한 《용감한 제랄》의 모험담, 《잃어버린 세계》 등의 과학소설도 썼다 (두산백과)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