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쿠치간(菊池寬) 작품집입니다.
하나의 책으로 가쿠치칸 (菊池寬) 모든 작품을 읽을 수 있습니다.
주요 작품은 『무명작가의 일기』 『다다나오경 행장기』, 『은원의 저편에』 등이 있으며 15편의 일본전쟁담(日本合?譚)이 있습니다. 총 79편이 작품이 수록되었습니다.
★『일본어 소설 명인명작 감상』 시리즈의 장점은 작가의 수많은 책을 한권에 담고 아주 착한 가격으로 독자에게 선보입니다.
★ 또한 오디오북 한권을 부록으로 넣어드립니다.
기쿠치간 (菊池寬) 1888.12.26 ~ 1948.3.6
주요작품《무명작가의 일기》 《다다나오경 행장기》
장편 통속소설로 신현실주의문학의 새 방향을 연 일본의 극작가·소설가. 주요 작품으로는《무명작가의 일기》, 《다다나오경 행장기》등이 있다. 권위 있는 문학상인 '아쿠타가와상[芥川賞]', '나오키상[直木賞]' 등을 설정하였다.
히로시[寬]라고도 한다. 가가와현[香川縣] 출생. 1916년 교토제국대학 영문과 졸업. 1918년 《무명작가의 일기》 《다다나오경 행장기[忠直卿行狀記]》 등을 당시의 권위지인 《중앙공론(中央公論)》에 발표함으로써 일약 신진작가가 되었다. 1920년 도쿄와 오사카의 두 일간지에 동시 연재된 《진주부인(眞珠夫人)》을 비롯한 50편에 이르는 장편 통속소설에 의하여 신현실주의문학(新現實主義文學)의 새 방향을 열었다.
1923년 종합지 《문예춘추(文藝春秋)》를 창간하였고, 권위 있는 문학상인 '아쿠타가와상[芥川賞]', '나오키상[直木賞]' 등을 설정하여 작가의 복지, 신인의 발굴·육성 등에 공헌하였다. (두산백과)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