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뇌는 기본적으로 집중보다 산만에 더 가까운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먼 옛날 원시 인류 때부터 인간은 살아남기 위해 주의력을 분산시켜 사방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 요소를 예민하게 감지해야만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무언가에 몰입할 수 있는 능력을 반드시 갖춰야 할 중요한 자질로 간주된다. 집중력이야말로 일의 효율, 더 나아가 성공의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그토록 중요한 집중을 어떻게 하면 해낼 수 있을까? 이 책 『집중하는 힘』은 현대인들이 한 가지 일에 완전히 집중하기 힘들어진 이유를 살펴보고, 무언가에 집중할 때 우리 뇌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집중이 필요할 때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서 들려준다.
최근 들어 뉴미디어들이 눈부신 발전을 거듭했고, 그 미디어들이 유용하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의지만 충분하다면 일을 할 때든 여가 시간에든 첨단 기기들에서 잠시 벗어나 좀 더 많은 정신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비법이 바로 그것이다. 가장 먼저 자신의 집중력 정도를 분석해 볼 수 있도록 집중력 테스트를 배치했고, 매일 10분 명상, 신체 인지하기, 점진적 근육 이완법, 슬로 모션 움직임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들을 제시하였다. 집중의 비법만 터득한다면 좀 더 계획적이고 방해받지 않으며 살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지어 지금보다 더 많은 일들을 처리하고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자 마르코 폰 뮌히하우젠 Marco von Munchhausen은 독일의 법률가이자 코칭 전문가, 상담가로서 ‘성공적이고 충만한 삶’을 주제로 저술, 강연 등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집중을 통해 자신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서로는 《영혼이 연료를 채우는 곳(Wo die Seele auftankt)》, 《내면의 적을 길들이는 법(So z?hmen Sie Ihren inneren Schweinehund)》 등이 있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