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 동료, SNS... 이렇게 많은 관계를 맺고 있으면서도 왜 우리는 홀로 외딴 섬에 스스로를 가둔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사람에게 돌아가라》는 정말로 외롭다면 어설픈 자기 위로가 아니라 당장 방문을 열고 세상으로 나와 ‘사람’과 마음으로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 장문정은 3년 동안 2만여 명의 사람들과 만나 ‘외로움’이라는 주제로 인터뷰와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말단 직장인부터 임원까지, 영업직부터 연구원까지, 20대부터 60대까지, 직급도 직종도 성별이나 나이도 상관없이 전체를 관통하는 현대인 공통의 심리, 즉 외로움이란 감정이 이 책의 뼈대를 이룬다.
저자 장문정은 LG그룹, 미국 월마트, 일본 JVC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전략기획, 시장분석, 영업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다. 이후 CJ오쇼핑 쇼호스트로 매출 기네스 최고 기록을 세우고 베스트 쇼호스트상을 수상했으며, 단 1시간 사업설명회에서 210억 매출을 낸 세일즈 언어의 고수다.
현재 저자는 마케팅 컨설팅 회사 ‘MJ소비자연구소’ 소장으로, 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토털 마케팅 솔루션은 물론 전문 프레젠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마케팅 세일즈 전문가로 국내외의 수많은 대기업과 일하면서도 기업과 소규모 사업장의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부동산, 금융, 보험뿐만 아니라 패션, 생활, 건강식품, 요식업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 컨설팅을 하면서 무엇보다 ‘말’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누구나 분야는 달라도 ‘말’을 이용해 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와 솔루션 등 무엇인가를 팔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고객이 사고 싶게 만드는 ‘말’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9가지 말의 기술을 이 책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에 담았다.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