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고스펙 시대에 역설적으로 인재 부재를 토로하는 취업 현장이나, 피 터지는 경쟁 속의 비즈니스 세계, 심지어 청춘 남녀들의 이성 쟁탈의 순간까지도 의외로 ‘늘 선택 받는 자’와 반대로 ‘늘 저평가되는 자’가 이렇게 갈리는 것은 도대체 무슨 이유 때문일까?
최근 출간된 『LOOK BACK: 룩백』은 바로 이런 일들이 왜 벌어지는지를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는 직장인의 소통과 경력 개발을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강의를 진행하면서 ‘직장의 신’이라는 별칭으로 여러 방송계, 출판계, 기업 교육계를 종횡무진하며 활동하고 있는 이민영 소장이다. 그는 ‘고스펙 평준화’는 우리나라 전반에 나타나는 사회적 현상이라 지적하면서, 이런 시대일수록 가시적이고 기능적인 측면에 집중하는 ‘잠재 능력’을 기르기보다 좀 더 다양한 차원에서 설명이 가능한 ‘잠재 매력’을 기르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이 책을 통해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 매력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 이민영은 서울대학교 농산업교육과(HRD 전공) 교육학 박사. 14년째 연간 250회 이상 강연을 하며 교육콘텐츠 개발에만 전념한 기업교육 전문가로,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직장인을 위한 경력개발(Career Development Program), 협상&문제해결 등 행복한 직장인이 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전달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한국사이버대학교 등 국내 유수 대학에서 인적자원개발, 진로설계, 직업정보,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과목을 강의했다. 현재 T&D 파트너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소 소장 및 현대인재개발원 전문교수로 삼성, LG, 현대, 한화, CJ, 롯데, GS, LS를 비롯한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중앙공무원 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서울대 행정교육원, 서울시청, 구청 및 교육청 등 공공기관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MBC방송국의 「세 바퀴」 온스타일(OnStyle) 강연쇼 「소나기」와 tvN의 「강용석의 고소한 19」, EBS 「부모」 등 방송활동을 통해 21세기 직장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이민영만의 솔루션을 제시해주고 있다 .
목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