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전자책

합격을 쏴라 - 대한민국 20대를 위한 취업 준비서

변용범 | (주)도서출판 넥서스
  • 등록일2012-06-22
  • 파일포맷
  • 파일크기2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취업에 관한 수많은 물음표를 날려버릴
50만 취업 준비생들의 구제서!
빠르게 준비할수록 탄탄한 길을 걸을 수 있다!

■ 신간 보도자료

엑기스만 쏙쏙 뽑아 놓은 취업 준비서!
이제 당신의 머릿속을 가득 채운
취업 고민을 날려버려라!

이 책은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취업자들의 ‘취업 준비 설계서’다. 체계적으로 준비를 한다면 누구나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음을 제시하고 있다. 우리가 그동안 보지 못했거나 듣지 못했던 그런 새로운 자료가 아닌 취업을 준비하면서 종종 놓치기 쉬운 핵심 부분에 집중하여 취업을 위해 무엇을 확보해야 하는지,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를 쉽게 다룬 ‘취업 길라잡이’라 할 수 있다.

경쟁자를 이기기 위한 나만의 전략으로
취업 전쟁에서 승리하라!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려는 취업 예정자들에게 구직 경쟁은 목숨을 건 전쟁과 다름없다. 학점을 챙겨가며 영어공인 점수와 각종 자격증을 획득해야 하고,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경력을 쌓아야 한다. 오늘날의 세대는 이른바 ‘스펙 쌓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로 인해 스펙 증후군까지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구직자가 실리적인 스펙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한 예로 교내 성적이 우수하고 토익 900점 이상을 받았으며 실무경력도 충분히 쌓았음에도 불구하고 채용시험에 탈락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비록 토익 점수가 낮고 봉사활동 횟수가 적다 하더라도 좋은 직장에 취업하는 사람이 있다. 이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는 각자 처한 상황과 실력의 차이보다는 어떻게 취업 준비를 했느냐에 달린 것이다.

지금 당장!
자신만의 ‘취업 설계도’를 디자인하라!

침체된 고용 분위기에서 더 이상 흔들리지 말고, 이제는 자신을 기다리는 직장을 찾아야 한다. 채용 지원의 자격 수준이 높아지고, 채용하려는 기업체가 많지 않다고 해서 어느 직장이든 들어가고 보자는 조급한 생각은 과감하게 버려라. 그렇지 못할 경우,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구직자의 입장에 놓이게 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결혼을 꿈꾸는 예비 준비생들이 결혼이 하고 싶어 일단 하고 보자는 식으로 서두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성격이 맞는지, 취미는 비슷한지, 인생의 반려자로 평생을 사랑할 수 있을지를 신중하게 고심한 끝에 상대를 선택할 것이다. 취업도 마찬가지다. 신중에 신중을 기해 결혼 상대자를 찾듯, 취업도 결혼 준비생처럼 준비해야 한다.

저자소개

근엄한 교수보다는 미소를 띤 자상한 선생님이자, 연구에 파묻힌 교수보다는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려는 교육자이다.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삶의 성공이란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하여 공익을 위해 실천하는 것이다’라는 신념으로 교직에 첫발을 디뎠다. 한국청년정책연구소 자문위원과 서울 YMCA 시민사회개발부 운영위원으로 청년들의 진로 상담과 취업 설계를 지도하면서 대학생 취업 상담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청년 실업이 대두되면서 경제평론가로서 경향신문, 국민일보, 한국일보, 데일리 서프라이즈, 인터넷신문 등의 칼럼을 통해 청년들의 채용 실태와 전망을 기재하였으며, 라디오 방송과 초청 강연, 토론 등을 통해 고용 회복은 민간기업들의 투자 촉진에 달려 있다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현재 평택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있다. 취업 관련 주요 칼럼으로는 ‘갈등의 중심엔 내가 있다’, ‘내수회복, 투자만이 해법’, ‘청년 실업을 해소하려면’, ‘공익으로 성장하는 기업’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_20대! 취업에 승리하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