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전자책

1박 2일 실버여행 - 대한민국 여행고수 22인이 친절하게 안내하는

사단법인 한국여행작가협회 | 열번째행성
  • 등록일2012-06-22
  • 파일포맷
  • 파일크기45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국내에 안 가본 곳이 없는 대한민국 여행 고수 22인이 엄선한 대한민국 베스트 실버여행지 31
숱한 발걸음으로 대한민국을 샅샅이 누빈 최고의 여행작가들이 모인 사단법인 한국여행작가협회는 해마다 다양한 테마의 뜻 깊은 여행서를 한 권씩 내고 있는데, 올해는 특별히 세대 차이 혹은 건강 문제로 가족여행을 비롯한 주류 여행에서 배제됐던 노인과 장애인에 주목했다. 한평생 동네 어귀만 맴돌며 자식 뒷바라지에 젊은 시절을 고스란히 흘려보낸 어르신들과, 몸이 불편하여 집 안에서 꼼짝 못한 채 창문 밖으로 보이는 풍경으로 세상 구경을 만족하기 일쑤인 장애우들도 더 이상 여행에서 소외되어서는 안 된다는 데 공감하여 『1박2일 실버여행』을 펴냈다.
대한민국 최고의 실버여행지를 6가지 테마로 나누어 신중하게 엄선한 『1박2일 실버여행』을 쓰기 위해 한국여행작가협회 소속 여행작가들은 이미 무수히 여행했던 곳도 다시 한 번 찾아서 동선은 효율적인지, 노인과 장애인이 편안히 여행할 수 있는 편의시설은 갖추고 있는지, 매표소부터 실제 여행지까지 이동 거리와 경사도는 얼마나 되는지, 요금 할인혜택은 있는지 등등을 꼼꼼히 답사하여 유용한 정보들을 가득 담았다(Silver Travel Tip). 젊은 보통 사람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터넷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여행 정보를 모으기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주위의 실속 있는 숙박시설, 맛집, 쇼핑 장소도 자세히 소개함은 물론이다.

::실버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신중하게 엄선한 6가지 테마 여행
『1박2일 실버여행』은 ‘실버들을 위한 여행안내서’로 기획된 만큼 실버들의 관심사를 가장 먼저 고려하여 테마별 여행지들을 엄선했다. ‘전통과 추억이 있는 여행(강화도, 대전, 안성, 전주, 남원), 건강한 삶을 위한 웰빙 여행(금산, 담양, 무주, 천안?아산, 함양, 여주), 일상의 재충전을 위한 휴식 여행(부안, 서귀포 마라도, 신안 증도, 춘천, 태안), 손자부터 조부까지 함께 떠나는 대가족 여행(강릉?평창, 고성?속초, 고창, 통영, 하동), 오랜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단체 여행(거제도, 남양주?가평, 단양?제천, 보령, 청원, 파주?연천), 성지를 찾아가는 종교 여행(공주, 당진?서산, 화순, 서천)’으로 모두 6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여행지들은 특정 지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고려했으며, 그렇게 추천하는 여행지들은 모두 그곳에 애정을 가지고 제집 드나들듯 찾았던 여행작가들이 각자 맡아 상세하게 소개한다.
눈만 뜨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나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작가들이 친절한 여행가이드로 따라나선 이 책은 낭만 가득한 노부부 여행, 손자부터 할아버지까지 3대가 함께 떠나도 모두 즐거운 대가족 여행, 오랜 벗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단체 여행 등 실버여행을 떠날 때 꼭 챙겨야 할 필수 준비물이다.

::1박2일, 짧은 여정으로도 여행의 기쁨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편안하고 건강한 실버여행
『1박2일 실버여행』은 22명의 국내여행 전문 여행작가들이 올해 전국으로 다시 발품을 팔아 각자 대한민국 베스트 실버여행지 한두 곳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 이미 수차례 다녀온 여행지이지만 다시 한 번 발걸음하여 실제 동선을 꼼꼼히 체크하고 이동 거리와 시간, 주차장 시설, 차량 진입 가능 여부, 휠체어 이용 가능 및 대여 여부 등등을 자세히 확인했다. 그리고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실버들의 체력을 감안하여 부담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동선을 고려하여 1박2일(당일~2박3일) 짧은 일정이지만, 여행의 기쁨과 보람만큼은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무엇보다 빡빡한 관광으로 무리한 일정이 되지 않도록 여러 지역을 수박 겉핥기로 급하게 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한 지역(많아도 두 지역)에 머물면서 매력적인 장소들을 느긋하게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제목 그대로 실버들을 위한 친절한 여행안내서인 『1박2일 실버여행』은 자식들이 생색을 내며 할아버지, 할머니들끼리 관광버스에 태워 떠나보내는 ‘효도관광’에 휩쓸려 수동적으로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실버들이 주도하여 자식, 손자,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여행에 나설 수 있길 바라는 애틋한 마음이 가득한 여행정보서다. 긴 세월 동안 자식들 뒷바라지를 하느라 온몸에 켜켜이 쌓인 피로를 씻어내고 분주한 일상을 벗어나 조용한 시간을 갖고 싶어도 여행 정보가 부족하여 어느 곳으로 떠나야 할지 몰라 망설였던 실버들에게는 이 책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2001년에 창립한 국내 유일의 전문 여행작가들의 모임이다. 우리나라의 숨은 여행지를 발굴하고 보석 같은 여행지를 취재해서 신문, 잡지, 방송, 사보, 블로그, 카페 등의 다양한 매체에 기고하거나 소개하고 있다. 이 땅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아름다운 자연과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 각 고장의 특색 있는 별미와 내력 깊은 역사 유적 등을 맛깔스러운 글과 멋진 사진으로 담아내는 것은 그들의 보람이자 즐거움이다. 이들 모두가 스스로 보고 느낀 우리 땅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여러 분야의 다채로운 방식으로 널리 알리고 나누는 여행전문가다. 한국여행작가협회에서는『7인 7색 여행 이야기』를 시작으로 『잊지 못할 가족 여행지 48』『가족 체험 여행지 45』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여행』, 2007년에는 『호젓한 여행지』, 2008년에는 『1박2일 실버여행』, 2009년에는『인천테마여행』을 출간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