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에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
꿈과 미래에 대한 희망과 좌절, 열정과 불안이 공존하는 20대에는 자신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불러일으켜주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20대에 누구를 만나 어떤 가치관을 가지느냐에 따라 30대, 40대에 여유롭고 풍성한 열매를 맺느냐 아니냐가 달려 있다. 특히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꿈 한 자락을 붙잡기 위해 아등바등 댔던 20대 시절의 만남은 평생의 자양분이 된다. 이 책은 달콤하지만 눈물겹게 가슴 시린 봄날과도 같은 20대에 꼭 만나야 할 50인을 소개한다. 파티플래너, 의상 디자이너, 광고대행사 마케팅 담당자, 전시기획자 등으로 활동하며 폭넓은 인간관계를 맺어온 저자는 자신이 20대에 만났던 그들이 오늘날의 자신을 있게 해주었다고 말한다.
이 책에 소개된 ‘20대에 꼭 만나야 할 50인’은 사회적 지위가 높거나 어마어마한 연봉을 받는 인물들이 아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쉽게 곁을 스쳐지나가는 사람들이지만 자신의 위치에서 묵묵히 자신을 연마하며 빛을 발하고 있는 우리 사회의 조연이자 자기 삶의 주연이다. 다른 사람의 시선과 평가 때문에 자신이 진정 꿈꿔왔고 잘할 수 있는 것을 놓치고 있는 20대에게는 맥박을 고동치게 하는 자극과 도전 그 자체인 동시에 타산지석 같은 사람이다. 막막함과 두려움에 휩싸여 홀로서기를 두려워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싶어하는 20대들에게 원동력이자 비타민이 되어줄 책이다.
숨 쉬듯이 책을 읽으며 그림과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그녀는 ‘진정한 성공이란 후회 없이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를 열정적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일상의 소소한 순간을 즐기고, 자잘한 슬픔은 농담처럼 넘기며 오늘 이 자리를 충실히 살아가는 사람이야말로 행복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경영학을 전공했고, 파티컴퍼니를 경영하면서 파티플래너, 의상 디자이너, 의류숍 공동운영자, 광고대행사 마케팅 담당, 지면 모델, 뷰티컨설턴트, 전시기획자로 활동한 바 있다. 그 과정에서 20대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는데, 그 시간들을 통해 ‘사람을 얻는 자가 시대의 주인공이 된다’는 말을 몸소 경험했다. 지금은 20대의 멘토로서 작가와 컨설턴트로 활동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20대 여자를 위한 자기발전노트』,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 『그림에서 만난 나의 멘토』 등이 있다.
프롤로그_20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미래도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