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동사구(phrasal verb)란 무엇일까?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동사구가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지만, 일상생활에서 엄청 많이 사용합니다. 동사구는 동사와 전치사 또는 부사가 결합하여 이루어진 형태로, 원래의 동사 뜻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전혀 다른 뜻이 되기도 합니다.
내겐 정말 쉬운 동사구
각 동사구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저자의 미국 경험담도 들어있어 이해하기 쉽다. 또한 동사구를 활용한 예문에다 대화까지 있으니, 잊으려야 잊을 수 없는 반복으로 외우지 않고도 금세 입에 붙는다.
정말 Hot하거나 Cool한 동사구
저자 실제로 미국인들과 직접 부딪히면서 쌓아온 표현을 엄선하였다. 영어 시험 대비용으로 책에서만 보던 어렵고 긴 단어가 아닌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쉬운 동사와 전치사 또는 부사와 결합된 동사구로 네이티브처럼 말해보자!
1968년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우여곡절 끝에 The University of Iowa(아이오와 대학교)에서 미국인도 어려워한다는 신문학 학사, 석사 공부를 하고 돌아왔다.
인생의 캐치프레이즈는 “자유롭고 창조적인 삶”. 이에 맞게 한국경제신문, 한국일보, 일간스포츠, 동아일보에 남들과는 다른 영어칼럼을 게재하여 마니아층을 형성했으며 현재는 세계적인 도시 중국 상하이에서 국제학교 영어전문학원 <Sponge English>를 운영하고 있다.
「미쳤다고 영어를 어렵게 공부해!」「영어회화, 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미국20대가 가장 많이 쓰는 영어 BOX」「영어회화 핵심패턴233」「박경림의 영어 성공기」「영문법 이래도 모르겠니?」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Chapter 1 빈도수 1위 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