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대한민국 대표 반찬
맛깔 나는 반찬 쉽게 차리는 법을 알려줍니다
김치, 국, 찌개, 반찬 같은 기본적인 요리,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너무 기초적이라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민망한 기본 요리, ‘나의 첫 번째 요리 선생님’ 랜덤하우스 기초 요리 시리즈로 체계적으로 배워보세요. 이 책은 그중에서도 반찬을 쉽고 맛깔나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가 맛있는 반찬이 되는 과정을 한 권만 봐도 달인이 되게끔 자세하게 담았습니다. 처음 요리하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세한 팁도 달아놓았으니 반찬을 쉽게 만들어보세요.
맛의 비결은 기본! 기본기부터 익히는 프로의 반찬 비법
친숙한 재료로 밥 한 공기 뚝딱 들어가는 맛깔난 반찬을 차리세요
“오늘 저녁에 뭐 먹지?”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입니다. 매일 뭔가를 만들고 있는 것 같은데 정작 냉장고를 열어보면 괜찮은 반찬 하나 없어 난감할 때가 많지요. 반찬이 있다손 치더라도 왜 비슷한 반찬뿐인지, 반복되는 반찬 레퍼토리에 만드는 사람마저 지겨워집니다. 이럴 땐 후다닥 쉽게 차릴 수 있는 기본 반찬을 확인해보세요. 같은 식재료라도 조리법을 다르게 해 새로운 반찬을 만들 수 있고, 또 놓쳤던 반찬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은 우리 밥상과 친한 재료로 쉽게 차리는 반찬, 하나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비우는 맛있는 반찬 만들기를 알려줍니다. 이 책에서 처음 들어보는 식재료는 하나도 없을 거예요. 냉장고만 열어도 만날 수 있는 친숙한 재료만 사용해 맛깔난 반찬을 만들어내지요. 후다닥 만들어 질리지 않게 먹는 매일 반찬부터, 식탁이 풀밭이라고 투덜댈 때 올릴 수 있는 별미 반찬, 어느 음식에나 어울리는 밥상 도우미 마른반찬과 삭혔다 꺼내 먹는 저장 반찬까지, 대한민국 대표 반찬을 한데 모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모든 요리는 기본이 중요해요. 레시피만 주르륵 나열해봤자, 삶기와 데치기, 튀기기 같은 기본 조리법을 모른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그래서 책 맨 앞에 반찬의 기본기를 다지는 파트를 넣어두었어요. 프로 요리연구가이자 10년차 인기 강사인 저자가 초보가 헷갈리기 쉬운 조리법의 기본과 스마트 조리 도구, 기본양념 등, 기초적인 내용을 쉽게 설명했으니 조리를 하기 전 기본기 파트를 꼼꼼하게 읽는다면 어떤 요리든 두렵지 않을 겁니다. 그래도 혹시나 요리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는 각 요리마다 붙어 있는 ‘친절한 요리 팁’을 확인하세요.
15년간의 요리강의를 통해 감칠맛 나는 손맛 요리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저자는, 걸어 다니는 요리책이라 불릴 정도로 정확한 레시피를 자랑한다. 이번 『양념공식』은 그의 레시피를 처음으로 체계화한 과학적인 데이터라 할 수 있다. 한·중·양·일식 및 복어·제빵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숙명여자대학교 전통식생활문화 석사 취득, 수도요리학원 강남지원 부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수도요리전문학교를 포함해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 등에서 요리강의 및 농심그룹 태경농산연구소의 조리식품기술 자문위원으로 활동중이다. 방송, 잡지, 신문 등의 칼럼니스트, 레스토랑 메뉴 개발 전문 컨설턴트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10여 종의 요리책 레시피 감수 및 저서로는 『맛있는 요리, 돈 되는 창업』『남편 들어오기 전 20분, 저녁상 차리기』『아이 들어오기 전 20분, 아이밥상 차리기』『모유 먹고 이유식 먹고』등이 있다.
시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