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85, “매월 재테크 한다” - 잡코리아 설문 결과
직장인들의 ''2 부족한'' 재테크, 출퇴근길에 말끔히 해결!
한 달 출퇴근 시간으로 재테크 정복!
직장인들의 초미의 관심사가 재테크라는 것을 입에 올리는 일이 새삼스럽게 되었다. 누구나 실천하고 있는 재테크라면, 이제는 재테크를 한다는 사실만으로 손을 놓고 있을 수는 없다. 다달이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월급을 다른 사람보다 얼마나 더 효율적으로 쪼개 종자돈을 만들 수 있느냐가 중요하게 됐다.
하지만 재테크를 한다는 직장인들을 보면 투자하는 데에 의의를 두고 전문가에게 제반사항을 맡긴다거나 친구 따라 강남 가는 격의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이들은 재테크 방법을 알려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익혀나갈지 모르기 때문에 효율적인 재테크를 하지 못하고 있다. 애초에 손을 놓고 남들 하는 만큼만이라도 하려고 적당히 손만 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재테크 초보자들에게 『출퇴근 30분 재테크』는 자신 있는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탄탄한 출발선을 제공해준다. 이 책은 펀드, 보험, 부동산의 재테크 전 분야를 31일간 알차게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펀드 편에서는 펀드투자의 기본인 펀드리포트 보는 법부터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른 펀드 운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보험 편에서는 보험 종류에 따라 보험사의 상술에 속아 넘어가지 않도록 꼼꼼하게 특약 사항을 짚어주어 자산이 좀먹지 않는 보험 선택·활용법을 다루고 있다. 부동산 편에서는 청약통장 활용법, 부동산 경매의 기본 용어와 절차, 기존 주택 매입 또는 전세로 살면서 효율적으로 목돈 굴리는 법 등 내 집 마련을 위한 갖가지 경우의 수와 함께 부동산시장 전망까지 상세히 제시해주고 있다.
한 달간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을 만큼의 내용으로 기본기를 확실하게 잡아주는 『출퇴근 30분 재테크』로 워킹푸어를 벗어나 오래 멀리 가는 재테크를 실천하도록 하자.
전업투자가이며 경제칼럼리스트이다. KBS, CBS 등에서 재테크 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조선일보 행복플러스 객원기자이며 저서 『재테크 IQ 확 끌어올리기』등이 있다.
PRO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