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의 정석』은 국내 최초로 현직 프로야구 코치와 선수들이 직접 만든 본격 야구 기술서이다. 정식으로 야구를 배우지 못한 순수 아마추어 야구인들이 경기장에서 충실한 길라잡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야구의 기초와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다루었다. 넥센 히어로즈 현역 코칭 스텝의 전문적이고도 상세한 설명을 수록했다. 야구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교본으로 추천할 만큼 각 포지션별 기본기와 기술 및 전략의 ABC를 정확하고 친절하게 다룬 것이 특징. 리틀 야구부터 사회인 야구까지 아마추어 야구인들이 교과서처럼 볼 수 있는 책이다.
현역 프로야구 코치들의 살아 있는 멘트,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교과서적인 플레이를 통해 야구의 A부터 Z까지 제대로 알려주는 실전 베이스볼 가이드
올해로 서른 살 생일을 맞은 프로야구가 출범 이후 30년 만에 600만 관중 시대를 열었다. 바야흐로 프로야구 전성시대! 야구를 직접 즐기려는 사람들도 부쩍 늘어 현재 유소년 야구단과 사회인 야구단은 전국적으로 20만이 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야구가 이토록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야구 골수팬들의 변함없는 야구사랑에 힘입은 바도 크지만, 우리 선수들이 국제대회에서 세계 정상급의 실력을 과시하며 눈부신 선전을 펼친 것이 숨은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2006년 World Baseball Classic 4강,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과 2009년 World Baseball Classic 준우승 등 국제대회에서 연이어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매해, 매시즌 관중이 증가했고, 국내 프로야구가 세계적인 선수들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면서 프로야구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높아졌다.
여성 관객의 수요도 늘면서 언제까지나 소수일 것 같던 여성 팬들이 관중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 역시 놀라운 변화 중 하나다. 스카우팅 리포트와 야구 기술서를 비롯해 초보자들을 위한 관전법, 야구를 매개로 한 경제서까지 여러 관점에서 풀어낸 야구 관련 서적들도 다양하게 출간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흐름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을 위한 사회적 인프라는 전무한 상태다. 아마추어 야구인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야구를 배우고 싶어도, 국내에는 아직까지 그들이 교과서처럼 볼 만한 제대로 된 야구 교본조차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넥센 히어로즈는 프로야구단으로서의 책임감과 제대로 된 야구 기술서에 대한 야구팬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오랜 기간 이 책을 준비해왔다.
(전자책에서는 동영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2008년 3월 24일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제8구단으로 창단하여 올해로 4년차를 맞는 프로야구단. 연고지는 서울이며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목동야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프로 스포츠 최초로 기업이나 연고지 자치단체의 지원금 없이 구단의 독자적인 수익사업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2월, 넥센타이어㈜와의 타이틀(구단 명칭) 스폰서십을 통해 ‘넥센 히어로즈’라는 공식 팀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넥센 히어로즈는 프로야구단으로서의 책임감과 제대로 된 야구 기술서에 대한 야구팬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오랜 기간 이 책을 준비해왔습니다. 『야구의 정석』은 우리나라 최초로 현직 프로야구 코치와 선수들이 직접 만든 본격 야구 기술서입니다. 정식으로 야구를 배우지 못한 순수 아마추어 야구인들이 경기장에서 충실한 길라잡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야구의 기초와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다루었고, 넥센 히어로즈의 현역 코칭 스텝의 전문적이고도 상세한 설명과 프로 선수들의 정확한 액션 및 각 포지션별 핵심 전략과 기술을 담은 레슨용 동영상도 수록해, 활자와 사진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부분까지 보다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ROLO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