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항공사, 대기업, 외국계 회사의 취업을 위한『영어 면접 매뉴얼』을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이 책에서는 영어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을 사전식으로 나열하고, 자신의 답변 방향과 맞는 문장을 골라 영어 면접의 현장에서 자신 있게 길게 대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자신의 답변에 맞춰 문장을 골라 쓸 수 있으며, ‘Long Answer’의 ‘Sample Case’의 예들을 통해서 길게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승무원, 대기업의 대표이사 비서, 기업 서비스 매너 강의와 대학교에서 면접 이미지 메이킹 강의, 승무원 양성 학원에서 영어 인터뷰 강의를 하고 있는 저자가 영어 면접을 유용하게 대비할 수 있는 조언도 하고 있다.
영어 면접 직전, 오피스룩보다 먼저 챙겨야 할 책
고려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전공과는 전혀 관련 없는 승무원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 대기업의 대표이사 비서로 입사한 후 일 년이 되던 즈음, 기업에서 매너 강사로서 강단에 서기 시작하였다. 각종 기업 서비스 매너 강의와 대학교에서 면접 이미지 메이킹 강의, 승무원 양성 학원에서 영어 인터뷰 강의를 하고 있다. 현재는 레디 투 플라이(http://cafe.daum.net/ready2fly)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승무원 지망생들을 만나 영어 면접의 노하우와 답변을 만드는 기술에 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승무원 영어 면접 카페를 운영하고 많은 학생들을 만나면서 그들에게 정말 시급한 영어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저자가 바로 답변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문장만을 모아 집필한 것이다. 영어 면접에서는 얼마나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가가 아니라 말하고자 하는 것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면접관과 교감하는 것이 휠씬 중요하다. 이 책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01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