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의 비밀이란 어떤 것일까요?
각자의 분야에서 만족할 만한 성취를 이뤄낸 거장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비밀이 있습니다. 그들의 명언과 말이 다 다르다고 해도, 그 속에는 공통된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그 비밀을 캐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부자수업을 진행합니다.
사실 부란 쫓거나 따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부에 집착하거나, 연연, 조급하거나, 사로잡힐 수록 부는 멀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 즉 돈이 나를 자연스레 따라오게 만들어야 합니다. 즐기는 사람일 수록 당해낼 수 없습니다. 계속 채워나가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실상은 비워내야 합니다. 채워나가는 힘든 과정보다 쓸모없는 군더더기를 비워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명언의 파워는 깊고 엄청납니다. 부의 창출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 적용시킬 수 있는 파급력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성격형성에도 말입니다. 나름의 분야에서 성공한 자들은 모두, 시간과 돈의 비밀, 명성, 자신의 선택권 등을 잘 활용하고 다르게 생각할 줄 아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책의 1부는 제가 좋아하는 거장의 명언을 통한 가장 기초적인 생각, 즉 마인드 전환의 주제가 주를 이룹니다. 2부는 실제 부자들의 명언을 소개합니다. 3, 4부는 일반적이면서, 비범한 이야기를 통해 부자수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5부는 부자수업의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오
들어가며
1부 좋아하는 거장들의 명언
1) 알버트 아인슈타인
상상력
태도
생각의 전환
2) 스티브 잡스
내면의 소리
사업철학
휴머니티
3) 이소룡
시간
실행력, 굳건함
독창성
4) 파블로 피카소
즐거운 고독
아이디어
창조의 원리
2부 부자들의 명언
1)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 게이츠
2)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크버그
3) 아마존사의 CEO 제프 베조스
4)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
5) 알리바바그룹의 회장 마윈
6) 소프트뱅크 대표 손정의
7) 현대그룹 창업주 고(故) 정주영 회장
3부 파이프라인 이야기
4부 바둑: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으로 본 생각수업
신수(新手)
말하는 대로, 내가 책을 읽는 이유
명성, 인기와 영향력이라는 이름의 동전
5부 부자수업의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