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기본 영어』는 제목처럼 긴 문장을 한두 마디로 다이어트 해 쉽게 말할 수 있는 영어 회화 책이다. 영어 발음을 한글로 표기해 한글의 우수성을 유감없이 발휘한 『초스피드 영어 회화 시리즈』의 첫 권 『가장 쉬운 기본 영어』를 익히면 영어 발음기호를 몰라도 한글만 알면 원어민처럼 될 수 있고, 한두 마디면 외국인과 즉석에서 통하기 때문에 유창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발음기호에 맞게 하거나 유창하게 늘어놓으면 외국인은 알아먹지 못한다. 저자는 영어 발음을 한글로 써서 읽으면 발음이 정확해지고, 그만큼 영어 자체가 훨씬 쉬워진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는 각 파트별로 한 마디면 통할 수 있는 영어와 두세 마디로 통할 수 있는 영어 문장들로 ‘한글 영어’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서울대학에 ‘학풍’이라는 동아리에서 TIME지 해설 강의를 맡아 전 서울대학 내에 시사영어 열풍을 일으킨 신화적인 존재였다. 또한 그의 교수법은 미국교육사절단장 머홀런드 박사를 감탄시켜 최우수 영어교사로 표창을 받았고, 서울사대부고, 중앙고, 배화여고에서 졸업반 영어 지도를 맡기도 했다. EMI, YMCA, 상록학원, 시사영어학원, 종로학원(본원) 등에서 『삼위일체영어』 『대입영어』 『영작문』 『TOEFL』 『Vocabulary 22,000』 등을 강의했고, 연대, 고대, 이대 등에도 출강하였다. 방송강좌로는 MBC와 CBS에서 실용영어와 시사영어를, KBS에서는 팝송퍼레이드의 DJ진행을 담당하기도 했다. 미국 주간지 ‘빌보드’ 한국 특파원, 월간 「영어생활」 주간 (주)계몽사/종로학원의 대표이사로 역임하였다.
저서 및 역서로는 『신동운 영어강의록』 『삼위일체영어』 『영어의 연구』 『입시영어의 분석연구』 『대입영어 특강』 『수능영어』 『TOEFL 독해력 완성』 『영어 히어링 마스터』 『벤허』 『유쾌하게 사는 여성』 『예수심리학』 『유럽에서 그리스도를 만나다』 등 소설 번역과 검인정 교과서 및 부교재 등 200여 권이 있다.
머리말
미국발음 따라잡기
이 책의 활용법
SECTION 1 직방으로 통하는 Basic English
PART 1 한 마디로 통한다
PART 2 두 마디로 통한다
PART 3 세 마디로 통한다
SECTION 2 상황별로 통하는 Basic English
PART 1 반갑게 만나고 웃으며 헤어진다
PART 2 이런 저런 질문하기
PART 3 부탁과 제안은 산뜻하게
PART 4 확 땡기는 감정표현
PART 5 의사 표시는 깔끔하게
PART 6 세련된 인사법
PART 7 스피킹 실력은 문·답으로 길러라
PART 8 마음을 사로잡는 의사 표시를 익혀라
PART 9 쿨하게 말하면 상대는 움직인다
PART 10 이렇게 말해야 돋보인다
PART 11 이럴때 어떻게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