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목표를 어떻게 공유시켜야 하는지, 어떻게 이끌어야 자발적인 직원을 만들 수 있으며 협력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는지 저자 자신의 성공적 경험담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말단 사원부터 현재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25년간 기업 경쟁의 최전선을 오가며 숱한 시행착오 끝에 체득한, 한 경영자의 생생한 성과 달성 비결이 담겨 있는 이 책에서는 맹목적인 변화만을 내세우는 사람들에게 기업의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제시하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단순히 변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전 직원이 목표에 집중해야 함을 역설한다.
저자는 책에서 조직 구성원의 신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 직원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3가지 방안, 직원의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방법, 현장을 관리하는 기술, 직원과 소통하는 기술 등을 통해 리더가 반드시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책은 단순히 혁신과 변화만을 부르짖어서는 안 되며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임을 분명히 하고, 나아가 성과 창출의 주체가 직원이며, 직원을 통하여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리더십의 요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저자 : 김기남
영남대학교 졸업. 태광산업을 거처 현재 (주)씨-넷 부사장에 재직 중이다. 인맥분야 베스트셀러인 『인맥관리의 기술』(서돌)을 펴낸 인맥의 달인이자, 지난 25년간 기업현장을 발로 뛰며 가는 곳, 손대는 일마다 남다른 성과를 이루어 낸 성과의 달인이기도 하다. 저자는 태광산업에서 태광에로이카를 국내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후 신규사업을 시작한 중소기업에서 휴대폰 윈도우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켰고, (주)씨-넷에서는 커넥터 사업 시장개척을 성공적으로 일구었고 매출을 매년 2배씩 성장시키며 올해 600억 매출을 넘보는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을 잡는 등 다니는 회사마다, 손대는 사업마다 성과를 달성했다. 저자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와 국가기관 및 대기업에서 자기계발과 마케팅분야에서 꾸준한 강의를 해오고 있기도 하다. 저자가 몸담고 있는 회사는 중소기업청장상, 지식경제부장관상, 벤처기업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머리말 하는 일마다 성과를 내는 비결
추천사1
추천사2
1장 성과를 내는 리더
1. 나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가
2. 안되는 일이란 없다
3. 언더스탠드(understand) 하라
4. 올바른 잣대를 가졌는가
2장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
1. 목표를 공유하라
2. 목표는 기업의 나침반이다
3. 365일 매출 실적표의 마법
4. 끝까지! 끝까지 확인하라
5. 전제조회를 활용하라
3장 직원을 변화시키는 기술
1. 솔선수범하라
2. 목표를 크게 주어라
3. 부정적인 직원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기술
4장 경쟁력 있는 직원을 만드는 기술
1. 직원은 소모품이 아니다
2. 장기적인 계획 아래 인재를 육성하라
3. 경쟁력을 높이는 인재 스카우트 기술
5장 모든 문제는 현장에 있다! 현장 파악의 기술
1. 현장에서, 현물을 보고, 현상을 파악하라
2. 끊임없이 개선하고 또 개선하라
3. 사고, 불량, 클레임을 줄이는 기술
4. 이상과 현실은 다르다
6장 소통하는 기술
1. 사람에 가치를 두어라
2. 직원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는가
3. 직원을 존중할 때 직원도 회사에 애정을 갖는다
4. 직원과 대화할 때는 메모장을 꺼내라
5. 말하기 전 한 번 더 생각하라
부록 영업 관리에서 배우는 직원 관리의 기술
1. 고객을 연구하듯, 직원에 대해 공부하라
2. 직원의 잠재적 니즈에 항시 귀를 기울여라
3. 고객 대하듯 직원과 대화하라
4. 신뢰 구축을 위한 5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