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형 인간』은 `누구나 쉽게 4시에 일어날 수 있다`며 절대적인 비결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일찍 일어나서 얻는 자유 시간과 자신감으로 자신의 꿈을 어떤 식으로 실현할지 결심하라`고 권장하는 책이다. 즉 한정된 시간을 아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아침 4시 기상`이라는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겪은 다양한 체험과 정보를 통해 얻은 지식들을 조합해 검증하고 구축한 `아침 4시 기상` 라이프의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단순히 노하우를 전수한다기 보다는 여기에 소개된 방법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굳은 의지를 요구한다. 또한 `일찍 일어나자`고 마음먹기 전에 `무엇 때문에 일찍 일어날 것인지`를 짚어보는 목적의식을 명확히 하는 것이 새벽 기상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가장 큰 비결이라 말한다.
저자 : 이케다 지에 池田干惠 연간 720시간에 이르는 아침 공부로 꿈을 이루는 `아침 전문가`이다. 후쿠시마 현에서 출생했으며 두 번의 대학 입시 실패를 계기로 새벽 기상에 눈을 뜬 후, 반년 간의 새벽 공부로 게이오 대학 종합정책학부에 입학했다. 차업가 정신을 배우기 위해 사원 270명(2009년 4월 현재 4,000명) 밖에 안 되는 당시의 와타미 푸드 서비스(현 와타미)에 입사한 후 외국계 전략 컨설팅 회사로 이직했다. 한편으로는 아침 시간을 활용해 취미인 음식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강좌를 개최했으며 2008년 독립했다. 아침 업무 시작 전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어른들을 위한 배움의 장 `Before 9 프로젝트` 를 주재했으며 아침 시간을 이용해 일과 취미의 경계를 없애고 인생을 풍요롭게 꾸려나갈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역자 : 정문주 부산대학교 환경공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일과를 졸업했다. 현재 통번역대학원 입시반 강사로 일하며 엔터스코리아 출핀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귀여운 악녀가 남자를 리드한다』, 『어른 말을 들어라』, 『야채의 숨박꼭질』, 『폴짝폴짝폴짝』, 『뇌신경 간호』, 『대사증후군의 병태적 분자생물학』, 『간호사를 위한 왜? 어째서?』 시리즈 10권이 있다.
프롤로그 - 아침 4시에 일어나면 인생이 변한다 Chapter 1 좀 더 수월하게 아침 4시에 일어나려면? 01 힘들이지 않고 일찍 일어나기 위한 `변명 차단법` 02 힘들이지 않고 일찍 일어나기 위한 `습관 붙이기 방법` 03 자신의 수면 패턴을 파악하자 04 `실패!`라는 생각이 들 때는 어떻게 하나? Chapter 2 일찍 일어나기로 마음먹은 최초의 이유 01 일찍 일어나게 된 계기 - 좌절에서 벗어날 테야! 02 얻는 것이 있기에 매일 일찍 일어날 수 있다 Chapter 3 아침 4시 기상으로 챙긴 시간을 업무에 활용하라 01 와타미에서 배운 것, 실천한 것 02 외국계 컨설팅 회사에서 배운 것, 실천한 것 Chapter 4 아침 4시 기상으로 최상의 `워크-라이프 밸런스`를! 01 `지독한 일벌레`보다 `일이 놀이, 놀이가 일`이 되는 사람이 되자 02 일을 즐기기 위한 작은 비결 Chapter 5 일과 생활을 멋지게 융합하기 01 수첩을 활용한 스케쥴 관리 02 온라인상의 캘린더를 활용하자 03 기타 상품 활용법 04 아침, 효율적으로 준비할 방법을 고민하라 에필로그 - 인생은 멍하게 보내도 될 만큼 길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