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출입 기자가 희대의 주가조작 사건을 파헤치며 터득한 주식투자 노하우를 담은 신개념의 투자 생존 전략서다. 최고의 주식투자 노하우를 한 손에 잡을 수 있는 재테크 정보서, 실제 주가조작 사건을 바탕으로 작전 세력을 이기는 삼진법을 알려 주는 실감나고 생생한 주식투자 안내서, 투자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핵심 키워드만을 쏙쏙 추린 작전 세력을 이기는 비법서다.
LG가 방계인 구본호의 주가조작 사건인 미다스의 손 이야기를 시작으로 하드디스크 제조업체인 에이치앤티의 정국교 대표의 주가조작 사건인 ‘봉이 김선달’, 뉴월코프와 아이에스하이텍의 실질적인 소유주였던 조모 씨의 주가조작 사건인 ‘꼭두각시’, 홍콩계 펀드 조작 사건 ‘검은 머리 외국인’, 플래닛82의 나노 기술을 소재로 한 주가조작 사건 ‘신기원과 신기루’, 다단계 조직이 개입된 베어링 제조업체 루보의 시세 조정 사건 ‘무너진 피라미드’는 밝혀지지 않은 주식시장의 비화다. 이런 주가조작 이야기를 사건 편에 풀고, 해결 편에서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주식투자의 요령과 교훈을 담았다.
2008년 5월 MBN(매일경제TV)에 새 둥지를 틀었고 3년 넘게 검찰청에 출입하며 각종 주가조작 사건을 취재했다. 그러면서 혀를 내두르는 주가조작 수법과 피눈물을 흘리는 개미 투자자들을 봤다. 주가조작이 한 사람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갈 수 있다는 생각에 직접 명동 사채업자와 기업 사냥꾼, 검사 등을 만나 주가조작의 숨은 진실을 파헤쳤다. 맑고 향기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진실을 추구하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