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 리 말
영어 회화의 꽃은 동사의 활용에 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잘 알 것이다. 학창시절에 배운 그 많은 동사들이 영어로 말할 때마다 떠오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결론은 연습부족이다. 여기 나열된 동사만큼이라도 골백번 이상 중얼거려서 자연스럽게 튀어나오도록 해보자. 반복이야말로 영어천재가 되는 지름길이니까. 갈수록 말하기, 쓰기 능력이 중요해 지는 이때 조금 욕심을 부려서 안철쌤의 필수동사 1300개 정도는 어린 시절에 시작하여 20세 이전에 완전히 master해 버리자. 그리하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영어구사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각종 시험에서도 만족할 만한 소기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 동사들의 범위를 벗어나는 동사는 무시해 버리자. 우린 한국 사람이니까, 영어 Native가 아니니까 스스로에게 면죄부를 주자.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지껄이자. 영어 어순과 영어적인 사고에 조금이라도 감각을 가진 당신은 이제 필수 동사마저 장착했으니 이미 훌륭한 영어 종결자, 국제인에 다름 아니다.
영어를 말할 때만큼은 서로 과장되게 칭찬하고 큰 소리로 말하고 떠들고 즐겼으면 좋겠다. 좀 더 어린 후학들이 필자의 간절한 마음을 헤아려서 일상에서 즐기는 영어를 배워 자신과 가족, 사회와 국가를 위해 큰일을 하는 큰 인물이 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 필자가 유대인과 한국인을 좋아하는 점 중의 하나는 자신보다 공동체를 위해 희생하는 것을 큰 미덕으로 삼는 데에 있다. 부디 지구 생성 46억년, 인류 발생 500만년 역사를 기다려 우리가 온 세상 지구촌을 리더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처절하게 배우고 익혀 영광의 그날을 대비하라.
탁안철
저자 안철쌤, 탁안철은 경상남도 남해군의 작은 섬 창선도에서 1960년대 중반에 태어나 그곳에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녔다. 부산대학교에 입학하여 졸업한 후 주한미군 카투사 대구 헌병대에서 근무하고 전역하였다. 다시 부산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여 그곳에서 석사 졸업하고 짧은 언론계 생활을 정리하고 본격적으로 영어 교육에 투신하여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좋은 영어교재 저작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였다. 그리하여 수준별 시리즈 연상영단어 2만 단어(코흘리개 영단어, 테마영단어, 수능영단어, 중급영단어, 고급영단어), 수준별 문법(코흘리개 영문법- 초등용, 중학영문법-중등용, 토익영문법, 종합영문법)을 단계별로 완성하였고, 직독직해 3단계 공부법(1단계 문법 어휘 심층연구- 2단계 직독직해 해석- 3단계 직접 해석을 적으면서 암기)을 제시하여 우리 한국인도 조기에 영어식 사고를 통해 쉽게 영어를 받아들이고 구사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였다. 그리고 우리 국민의 영어 말하기 능력향상을 위해 ‘영어로 질문하기’와 후속작 ‘안철쌤의 질문 대답영어’, ‘필수 영어동사 1300’을 집필하였다. 그 외 수필로는 일상에서 보물처럼 줍는 ‘행복찾기’, ‘재미있는 우리속담 영어속담 500’, ‘요절복통 고사성어’, ‘안철쌤의 필수넌센스 800’, ‘안철쌤의 국민가요 1800곡’등의 책들을 정리하였다. 현재는 안철쌤영어 대표, 안철쌤영어체인 대표로 강의와 저작, 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1. (A)로 시작되는 동사
2. (B)로 시작되는 동사
3. (C)로 시작되는 동사
4. (D)로 시작되는 동사
5. (E)로 시작되는 동사
6. (F)로 시작되는 동사
7. (G)로 시작되는 동사
8. (H)로 시작되는 동사
9. (I)로 시작되는 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