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자영업자를 위해서 저자가 창업과 상권분석에 대하여 쓴 책이다. 책에는 저자가 현장에서 많은 (예비)창업자를 만나면서 그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아주 간략하게 소개해 놓았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표 3가지를 제시하였다. 창업계획표와 점포운영계획표, 상권입지분석계획표가 그것이다.
자영업자가 창업과 상권분석을 해야 한다면 여기에서 제시하는 정도만 하여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반복해서 내 몸에 체득한 후에도 더 해야 한다면 다른 책이나 강의를 들으라고 권하고 싶다. 시간이 남는다면 오히려 마케팅을 위한 입소문에 신경을 더 쓰기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창업과 상권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미소 지을 수 있는 체력과 건강이다.
창업의 현장에서 웃으며 만날 날을 기대하며...
저자 : 윤앤정
저자는 서울에서 떡볶이집을 30년 이상 운영하신 부모님의 3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대부분의 어린 시절을 자영업의 메카인 시장에서 생활하였다. 3형제는 자라서 모두 자영업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다.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자영업에 눈을 떴고 주변 사람들이 모두 자영업자이기에 저자가 자영업자가 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저자는 현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서민금융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등에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지금도 저자는 자영업의 현장을 누비면서 책을 읽고 쓰며, 강의를 하거나 들으면서 여전히 배우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