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의 그리스도인‘ 시리즈, 제1권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절박한 소명감과 진실한 깨우침, 그리고 뭉클한 감동으로 전세계 그리스도인이 무릎 꿇게 한 ‘무명의 그리스도인‘이 저술한 것이다.
이 책은 복으로 가득한 하나님의 창고를 열 수 있는 하나의 열쇠, ‘기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기도는 우리가 누리는 가장 중요한 특권이자 책임일 뿐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의 손에 쥐어주신 가장 위대한 능력임을 증명한다. 나아가 신실하게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기도의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 Tip!
‘무명의 그리스도인‘ 시리즈는, 저자 무명의 그리스도인의 본명을 밝히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름마저도 드러내지 않고 겸손하게 하나님을 섬기는 무명의 그리스도인의 뜻을 존중하기 위해서입니다.
저자 무명의 그리스도인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의 저자이자 『사랑이라는 말로는 부족합니다』의 편저자인 ‘무명의 그리스도인’은 오늘날 자신을 나타내기 원하고 또 누구나 그렇게 해야만 한다고 믿는 이들과는 달리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어쩌면 저자는 자신의 글에 대한 평가를 온전히 하나님과 독자에게 맡겼다고 볼 수 있다. 그의 글을 읽어 보면 곳곳에서 정말 진지하게 하나님을 의뢰하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의 후속 작품을 찾아 1994년 미국의 여러 도서관과 헌책방을 뒤지던 중 어느 유명한 신학대학원의 도서관에서 ‘무명의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 옆에 저자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 도서 카드들이 발견되었고, 그 책들을 발굴하여 ‘무명의 그리스도인‘ 시리즈로 10권의 책이 출판되었다.
이름을 드러내지 않으려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서 이름 없이 빛도 없이 하나님을 섬기는 자세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그의 책 속에 저자의 이러한 삶의 태도가 고스란히 배어 있기에 독자에게 한층 더 감동과 여운을 안겨 주는 듯하다. 거의 30년의 세월 동안 한결같이 베스트셀러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었던 데에는 이러한 힘이 작용하지 않았나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