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갈구하는 현대인의 인생지침서
불교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이자 종결서
행복은 누구나 추구하는 인생의 목표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스스로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흔치 않다. 설사 행복하다고 주장하여도 일시적인 자기 최면에 불과한 경우가 많다. 어떻게 하면 후회 없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
여기에 해답이 있다. 한탑스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는 행복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우리도 부처님과 함께 함으로써 그토록 갈구하는 행복의 문에 다다를 수 있다. 스님은 그의 실천적 향기로 이를 입증하고 계시다.
출가 전 경제전문가로 활동하시면서 경험한 폭넓은 식견과 출가 후 축적된 수행의 능력을 바탕으로, 여든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디든지 달려가서 법문을 해주시는 스님은 친절하고 자상하게 부처님이 체득한 행복의 지평에 우리를 도달케 한다.
『불교란?』제명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는 한탑스님의 법문집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행운이다.
저자 : 문사수법회
한탑스님
1930년 불심이 가득한 가정에서 태어남. 고려대학교 상과대학을 졸업 한 후 경제전문가로 한국은행, 시티뱅크, 대한교육보험 등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시며 불광법회 및 회장 엮임. 대한불교 조계종 제17교구본사 금산사 상임법사를 엮임 하시고, 현재 문사수법회 회주로 전남 담양군 정토사에 주석하고 계심.
여든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법문을 청하면 언제 어느 곳이든 달려가서 삶과 종교에 대한 의문을 해결해주시고 계신다.
대표저서로는 금강경 법문집<나의 참생명 부처님생명>, 반야심경 법문집<반야심경과 나무아미타불><반야심경의 재발견>, 보현행원품 법문집<행원><황금의 수레바퀴>가 있음.
행복을 찾아서
‘나‘는 누구인가?
종교란, 궁극의 의지처를 찾아 가는 것
괴로움의 원인
불난 집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죽음도 없고 괴로움도 없다
얼짱 연야달다 이야기
진리로 들어가는 문
절대무한을 찾아서
깨달음, 진리가 드러난 것
영원한 행복의 주인공
불상에 예배드리는 이유
생명관의 대전환
믿음이 곧 깨달음
당신은 천하무적, 무한능력자
내가 바뀔 때 세상이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