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7번방의 선물》을 소설로 만나다!
류승룡 주연의 영화 《7번방의 선물》을 소설로 옮긴 책. 영화 《7번방의 선물》은 배우 류승룡이 《내 아내의 모든 것》,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에서 보여주었던 카리스마를 벗어 던지고 지적장애인으로 변신해 화제가 되었다. 책에서는 영화에서 미처 다 표현하지 못한 아빠 용구의 심리묘사와 딸 예승의 이야기, 7번방 사람들의 개인적인 이야기가 더욱 다채롭게 펼쳐진다.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에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가 살인혐의로 사형선고를 받고 들어온다. 그가 들어 온 방은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사람들이 모인 7번 방. 그 안에서 개성 강한 재소자들과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이 생기고, 그들은 용구의 순수함에 이끌려 용구의 딸 예승이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에 반입하는 작전을 세운다. 우여곡절 끝에 작전은 성공하고, 위험하지만 즐거운 동거가 시작된다. 하지만 용구의 사형선고가 집행되면서 아빠와 딸은 마지막 이별 준비를 하게 되는데….
저자 : 박이정
저자 박이정(소설)은 다채로운 폭넓음(博)과 깊이(精)를 함께 갖춘 작품을 남기자는 모토로 뜻을 모은 창작 공동체.
일반 소설은 물론이고 무협, 판타지, 로맨스, 스릴러, 만화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모임이다. 영화 소설화 작업, 드라마 소설화 작업, 게임 시나리오 및 설정, 대본 & 소설 & 비소설 각색, 영화 시나리오 각색 & 각본?작업 등을 진행 중이다.
저자 : 이환경 (각본)
저자 이환경(각본)은 2006년 우리나라 영화 최초로 말이 주인공으로 등장한 ‘각설탕‘으로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받은 이환경 감독은 말과 사람의 오랜 우정과 교감을 감동적으로 전달했다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후 2011년,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영화 ‘챔프‘는 아픔을 극복하고 꿈을 위해 도전하는 경주마와 기수의 교감을 통한 진정성 있는 작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이번 영화 ‘7번방의 선물‘에 대해 "어느 다큐멘터리에서 7살 딸아이를 둔 아빠가 형사들에게 연행당하는 장면을 봤다. 엄마 없는 아이에게 아침 먹고 학교 가라는 말을 되풀이하더라. 그 장면이 이 영화의 출발점이었다"고 밝히며 "누가 누구의 선물이고, 그 선물은 누구를 위해 준비한 것인지 관객들이 즐겁게 따라가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무로 최강 배우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딸바보 ‘용구‘와 교도소 7번방 패밀리들이 벌이는 유쾌한 웃음, 감동 가득한 이야기를 섬세한 연출력으로 이끌어낸 이환경 감독은 설 연휴 극장가를 찾는 관객들에게 새해 첫 번째 기적을 가득 안겨줄 예정이다.
[PROFILE]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졸업
Filmography
‘챔프‘(2011) ‘각설탕‘(2006)
Award
2006 제14회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신인감독상 ‘각설탕‘
프롤로그
1. 딸보다 어린 아빠
2. 지키지 못한 약속
3. 쓰레기통에서 본 풍경
4. S4 수용자의 비밀
5. 이상한 아저씨들
6. 7번 방에서의 두 시간
7. 학부모 면담
8. 금방 올게요
9. 제비가 물어다 준 박씨
10. 전직 범죄자들의 추리
11. 아빠를 위해 마련한 자리
12. 느린 듯 빠르게
13. 12월 23일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