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위대한 리더들이 남긴 성공 원칙들!
이 책은 율리우스 카이사르, 노자, 조지 워싱턴, 마크 트웨인, 리 아이아코카, 빌 게이츠, 오프라 윈프리, 버락 오바마 등 동서고금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남긴 명언을 소개한다. 오랜 세월을 거쳐 내려온 소중한 조언들이다. 이 속에서 시대와 국가를 초월해서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될 수 있는 보편적인 리더십 원칙과 개념을 찾아본다.
저자는 이런 폭넓은 사고와 견해를 만나게 되면 생각의 폭이 한층 확장될 것이라고, 수많은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본문은 각 페이지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페이지마다 윗 부분에 명언을 제시하고 아랫 부분에 해당 명언을 남긴 인물의 출생과 사망년, 업적과 배경에 관한 해설을 곁들였다.
명언에 대해 다른 설명을 하지 않아 생각의 여지를 남겼다. 한두문장으로 이루어진 짧은 명언들이지만 역사상 위대한 지도자들이 어떻게 승리를 이끌었는지, 변화하는 사건에 어떤 방식으로 적응했는지,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관계를 맺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글귀들이다. [양장본]
저자 : 웨스 로버츠
지은이 웨스 로버츠 Wess Roberts
저술가이자 강연가,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와 리더십에 관한 그의 저작들은 세계 25개 국어로 번역?출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그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파이어맨즈펀드, 노스롭서비스컴퍼니 및 코스웨어 등에서 최고관리자를 역임했으며, 동기 부여와 교육 훈련 등에 관한 영화를 제작해 여섯 차례나 수상한 경력도 가지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훈족 아틸라, 그 리더십의 비밀(Leadership Secrets of Attila Hun)》《훈족 아틸라의 승리 비결(Victory Secrets of Attila Hun)》《A학점이 결코 부자를 만들어주지는 못한다(Straight A??s Never Made Anybody Rich)》《그렇게 하시오(Make It So)》《당신의 아킬레스건을 보호하라(Protect Your Achilles Hell)》《당근과 채찍(It takes more than a carrot and a stick)》 등이 있으며, 특히 훈족의 생활과 위대한 정복 역사에서 영감을 얻어 그들의 리더십과 조직관을 독특한 시각으로 조명한 《훈족 아틸라, 그 리더십의 비밀》은 경제경영서로서는 드물게 100만 부 이상 팔리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옮긴이 이혜경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워싱턴주립대학교에서 비교문학 석사학위를 받고 같은 대학원 박사 과정을 이수했다. 『뉴스위크』『내셔널지오그래픽』 한국어판을 번역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외국 책을 국내에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벤자민 프랭클린, 부자가 되는 길》《벤자민 프랭클린, 재치와 지혜》《펀 워크》《바스커빌 가의 개》《드라큘라》《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완벽함으로부터의 자유》 등이 있다.
이 책은 내용 자체에 목차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