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교수로 20여 년간 재직 중인 저자가 2002년 4월 15일부터 사랑하는 제자들과 지인들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매주 한 번씩 <이윤배 교수의 아름다운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사랑을 전달하기 시작했다.
단 한 번의 결번 없이 7년의 시간이 지났고, 그 결과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묶게 되었다. 이 책은 한 번 읽고 던져버리는 책이 아니라 서재나 사무실, 공부방은 물론 침대 곁에 가까이 두고 아무 곳이나 펼쳐 읽음으로써 꿈과 희망을 다시 일깨울 수 있는 아름다운 책이다. 특히 그 누구와도 함께 갈 수 없는 외롭고 고달픈 삶을 살고 있다고 느낄 때 한줄기 빛나는 등대의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 : 이윤배
지은이_ 이윤배
현재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숭실대학교 대학원 전자계산학과에서 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요 약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조선대학교 정보과학대학 학장 · 호주 타스마니아 대학교 초청교수 · 국무총리 청소년 보호 위원회 자문위원(인터넷 분야) 광주광역시 시정 정책 자문위원 · 교육부 고등학교 2종 교과서 도서 검정 심사위원 ·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지역 정보화 추진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한국정보처리학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중이다.
또한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The marquis Who‘s Who‘s in the World‘에 1999년부터 등재되었으며, 1996년 계간 ’오늘의 문학‘ 신인상(수필 부문) 수상으로 등단하였다.
컬럼집으로는 ’어쩌면 해선 안 될 이야기‘, ’희망을 몰고온 파랑새‘, ’가을을 타는 남자‘, 등이 있으며, 전공서적으로는 ‘전문가시스템’ 등 25종이 있다.
시작이 좋으면 끝이 좋다
다시 시작하면 된다
비전 있는 삶
실패가 당신을 성숙하게 만든다
후회 없는 삶을 살려면
아침을 지배해야 성공한다
인격을 갖추려면
나무에게서 배우는 지혜
마음을 열면
‘오늘‘이 중요하다
.
.
.
삶이 허무하다면
칭찬 10계명
인간에게 주어진 5가지 평등
한 번쯤 별을 쳐다보세요
성공의 지름길
참 리더의 조건
입은 작게 활용할수록 이익이다
비겁한 자로 죽기를 원하는가?
작은 습관이 미래를 결정한다
설날 아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