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친구의 친구

데이비드 버커스 | 한국경제신문
  • 등록일2019-11-05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지금까지 알고 있던 네트워킹에 대한 전통적이고 통념적인 사고에서 벗어나라!
미래 경영을 선도할 차세대 사상가로 불리는 데이비드 버커스가 네트워킹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는 관계 맺기의 기술과 나의 세계를 확장하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친구의 친구』.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트워킹이란 말에 거부감을 갖지만 우리는 친구, 가족, 동료 및 기타 여러 방식으로 구성된 커다란 사회연결망들 속에 포함되어 있다.
인적 네트워크는 연락처들의 단순한 집합이 아니라 연락처와 연락처 사이의 연결 관계를 그린 지도인데, 우리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방식으로 우리를 둘러싼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는다. 우리는 네트워크를 확장하거나 구축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모두가 이미 하나의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것이다.
저자는 사회과학적으로 검증된 네트워크 속으로 파고들어 자신의 인간관계와 인맥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그 의미를 풀어 자세하게 알려준다. 인적 네트워크가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줄 수 있는 잠재적인 인맥이라는 점에서 가치가 있지만, 자신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가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네트워크라는 바다에서 잘 항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소개

저자 : 데이비드 버커스
오럴로버츠대학교에서 리더십과 혁신을 가르치고 있고,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유명 강연자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고정적으로 기고하고 있으며, 그의 글은 <패스트 컴퍼니>, <파이낸셜 타임스>,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월스트리트 저널>, 그리고 <CBS 모닝쇼>에 특집으로 다루어졌다. 2015년에는 유럽의 권위 있는 경영 잡지 <싱커스 50>에 선정됨으로써 미래의 경영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인정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스트라이커 등 포천 500대 기업 및 정부 조직, 해군사관학교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십과 혁신에 대해 기조연설과 강연을 해왔다. 그의 TED 강연은 170만 회 이상 시청될 정도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미국의 개인재정정보 서비스 웹사이트인 너드월릿(Nerd Wallet)에서 ‘영감을 주는 40세 미만의 최고 교수 4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경영의 이동》과 《창조성, 신화를 다시 쓰다》가 있다.
역자 : 장진원
SK이노베이션(구, 유공)에 입사하여 국제금융?외환, 투자자관리(IR) 등의 업무를 통해 영어와 친숙해졌다. SK이노베이션에서 재무 담당 임원을 거쳐 SK주식회사(그룹 지주회사)의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했다. 현재 EY한영 부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로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및 MBA, 일리노이공과대(IIT) 금융학 석사, 하버드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경영의 이동》 《피터 드러커의 마지막 인터뷰》 《조직을 구하고 사람을 살리는 리더 정신(공역)》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나는 왜 인맥 쌓기를 그만두었는가

1 약한 유대관계의 힘을 활용하라
:왜 당신의 옛 친구가 새 친구보다 나은가

2 당신의 네트워크를 큰 그림으로 보라
:왜 세상은 알고 보면 스몰 월드인가

3 빈틈을 채워주는 브로커가 되라
:왜 단계적으로 승진 사다리를 오르는 것이 꼭대기에 이르는 가장 나쁜 방법일 수도 있는가

4 사일로를 찾아내라
:왜 클러스터 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며, 왜 너무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되는가

5 페이팔 마피아처럼 팀을 운영하라
:왜 최고의 팀들은 오랫동안 함께하지 않는가

6 슈퍼 커넥터가 되라
:왜 몇몇 사람은 그토록 많은 사람을 알고 있을까

7 인맥의 부익부 현상을 활용하라
:왜 거대 인맥을 가진 사람들은 그 위상을 더 잘 유지하는가

8 다수로 보이는 환상을 만들어라
:왜 어떤 사람은 실제보다 훨씬 더 인기 있어 보이는가

9 호모필리의 유혹을 뿌리쳐라
:왜 같은 성향이 그토록 매력적일까

10 네트워킹 이벤트 대신 활동을 공유하라
:왜 최고의 네트워킹 이벤트들은 네트워킹과 무관한가

11 다면적 관계에서 기회를 찾아라
:왜 누군가를 안다는 것은 얼마나 잘 아는지를 포함하는가

에필로그: 친구의 친구는 당신의 미래다
감사의 글
주석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