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지금 그곳에 가면

MBC | 랜덤하우스코리아
  • 등록일2017-04-25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61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나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
이 책은 2010년 9월까지 방송된 MBC 프로그램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에 등장했던 우리나라 방방곡곡 44개 지역의 명품여행지를 수록하고 있다. 여행작가, 사진작가, 로케이션 매니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명품여행인증단의 설명과 명품인증을 통해 ‘우리나라 제철 베스트 명품여행’을 소개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나누어 최적의 여행지를 엄선하였으며, TV속 영상 이상의 여행 정보를 자세하게 담았다. 전문 사진가가 직접 촬영한 수려한 풍경사진은 1년 365일 떠나고 싶은 여행자들의 발걸음을 유혹한다.

저자소개

저자 : 권혜진
저자 권혜진 방송 작가는 MBC <명품 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을 비롯해 SBS <생방송 투데이>, MBC <화제집중>, SBS <TV 동물농장>, KBS <세상의 아침>, EBS <다큐프라임> 안데스 6부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룬 방송 10년 차 작가. 현재는 KBS <성공예감>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에서 두 번째 인생을 시작한 사람들의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를 엮어가고 있다.
저자 : 박혜연
저자 박혜연 PD는 MBC <명품 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을 비롯해 KBS <세상의 아침>, <6시 내 고향>, <지구촌 네트워크 한국인>, <영화가 좋다>, <주주클럽>, <으라차차 녹색시대>, EBS <행복의 오솔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룬 방송 10년 차 PD. 현재는 KBS <100년의 기업>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각국의 장인을 만나며 세계를 누비고 있다.

목차


만물이 태동하는 봄(春).
얼어붙은 동토를 뚫고 고개를 내미는 그 순간은 바로,
각자의 인생을 여는 새 출발과도 같다.
눈을 감고 봄이 오는 소리, 봄의 향기를 느껴보자.
내면의 향기를 목격하는 참 인생을 시작해보자.
봄날의 여행을 통해.

01 전남 나주
영산강을 따라 떠난 2000년의 시간 여행. 2억만 년이 지나도 봄은 또 오겠지요!
02 전북 부안
서해의 봄 바다엔 도다리, 주꾸미만 나는 게 아니더라고요. 엄청난 에너지, 그걸 캐 가요.
03 강원 영월
선돌에 소원을 빌었는데 놀랍게도 이뤄졌어요. 아마 영월에서 마음을 싹 비운 덕이겠죠!
04 전남 광양
매화꽃은 사실 이태리타월?! 매화 꽃바람에 묵은 때가 팍팍 벗겨져 나간 기분이에요.
05 경북 의성
의성은 관광지 아닌 여행지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과 삶. 그것이 최고의 작품 아닐까요
06 전남 여수
수줍은 진달래, 가련한 동백, 신록의 갓까지 오색의 봄을 느끼고 갑니다.
07 충남 금산
춘 사월에 맞은 꽃눈에 정신 확 들고~ 인삼의 항연에 기운 확 돌고. 춘곤증, 비켜!
08 전남 함평
꽃향기, 갯냄새에 취해 나비처럼 훨훨 날다 보니, 제 가슴에도 활짝 날개가 돋았어요!
09 경남 하동
내일을 걱정하고 어제를 후회하는 삶은 그만, 지금 이 순간, 단순 소박한 행복에 빠지다.
10 경남 산청
맑고 청명한 땅, 산청. 어리석은 사람도 지혜로워진다는 지리산에서 한껏 기를 충전해 가요.
11 충남 서산
놀라운 서산!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인다더니, 대한민국을 재발견한 기분이에요!
12 강원 양양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 바람 따라 그려진 꾸밈없는 그림, 그곳이 양양인거 같아요!
13 충북 괴산
잊힌 옛길을 따라 느림, 기다림 그리고 홀림이 이뤄낸 진심(眞心)의 힘을 느껴봅니다.

여름
청춘의 계절, 여름.
여행과 레저, 모험의 욕구가 치솟는 여름이 돌아왔다.
이젠 답답한 에어컨으로 무장한
인공 낙원을 박차고 나올 때.
원시의 비경과 대자연의 숨결을
온몸으로 누리는 순간, 그곳이 바로 천국이다.

14 강원 홍천
산중의 오아시스 홍천의 맛은 아무 양념이 없는 순한 맛, 공기 같은 맛이랄까요!
15 강원 평창
산과 물과 내가 하나가 되는 경험. 아무 거스름 없는 순한 맛을 느끼고 갑니다.
16 강원 삼척
벤자민 버튼의 시간만 거꾸로 가는 게 아닙니다. 삼척 파라다이스에서 저는 아이였습니다.
17 경북 상주
여행이란 할수록 새롭습니다. 개성 만점 폭포에 동학교당까지, 보물을 발견한 기분!
18 경기 파주
치명적 아름다움을 지닌 양귀비처럼 인간이 만든 역사의 아픔과 위대함을 동시에 느껴봅니다.
19 전남 해남
땅 끝에서 만난 불멸의 혼. 땅 끝, 벼랑 끝, 난세 속에서 태어난 영웅을 만나고 갑니다.
20 경남 거제
바람에 몸을 맡기고, 파도와 춤을 추고… 그야말로 바다 사나이가 된 심정입니다!
21 전남 무안
진흙 속에서 만난 꿈틀거리는 생명력! 꼭 갓난아이처럼 새로 태어난 기분이에요.
22 충북 음성
심심산골을 따라 흐르는 예술 향기, 그 달콤하고도 건강한 여름 향기를 누리고 갑니다.
23 제주 제주시
세포 하나하나에까지 스며든 제주 바람. 제 자신이 마치 새 옷으로 갈아입은 것 같습니다.
24 제주 서귀포시
여행은 끝났지만 일상에서도 파란 화살표를 따라 걷고 싶습니다. 가슴의 신호를 따라서요.
25 경북 안동
사람도 자연도 서로 닮나 봐요. 맑은 은어와 선비의 향기 속에서 깊은 울림을 받고 갑니다.

가을
형형색색 화려한 옷을 입는 가을.
모든 것이 풍요롭다.
대자연의 풍요 속에서 정신의 풍요,
마음의 풍요가 깃드는 여행.
일거양득 만추(晩秋) 여행이다.

26 충남 태안
눈도 입도 풍성하게 채워준 가을 바다. 가슴 가득 서해의 건강을 담아 갑니다.
27 전북 정읍
백색의 몽환과 화려한 단풍이 조화를 이루는 곳. 그곳에서 신비와 풍요를 담아 갑니다!
28 경북 문경
옛이야기, 수확의 기쁨, 원시적 모험이 있는 문경에서 과거와 현재의 나를 만납니다.
29 강원 정선
물을 마셔도 약수, 호흡 자체가 보약. 영혼 깊숙이 맑은 샘이 솟는 기분입니다.
30 전남 장성
만산홍엽에 눈이 풍요롭고 편백 숲에 가슴이 충만합니다. 가을의 풍요를 수확할 수 있는 여행!
31 전남 순천
하늘의 뜻을 거스르지 않는 순천. 갈대, 갯벌, 바람의 풍경, 천연의 맛을 누리고 갑니다.
32 경북 청송
그곳에선 풍경도 시간도 멈춘 듯합니다. 정지된 시간 속에서 진정한 나를 보았어요.
33 경북 경주
천년의 소리를 호흡하고 갑니다, 그 소리는 바람타고 시공을 타고 가슴에 와 닿더라구요.
34 충북 영동
풍경에 취하고, 와인에 취하고, 음악에 취하고~ 또 정情에 취해 돌아갑니다.

겨울
누가 겨울을 두고 ‘춥다’ 했던가.
한겨울에 떠난 명품 여행은
그 어느 계절보다 뜨겁다.
그림 같은 겨울 비경에 심장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