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오래된 지혜

릭 릭스비 | 포레스트북스
  • 등록일2021-12-03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39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당신은 당신이 반복한 행동의 결과다.
그러므로 탁월함은 습관에 달려 있다.”
내 인생에서 가장 현명했던 사람의 7가지 위대한 조언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는 이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하지만 이 질문에 해답을 줄 인생의 스승은 멀리 있지 않다. 당신보다 앞선 세대를 살아간 사람, 당신보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조금 더 빨리 경험한 사람, 바로 당신의 부모님이다. 여기 초등학교 3학년이 학력의 전부인 아버지가 있다. 그는 암으로 아내를 잃고 삶의 이유를 찾지 못하는 아들에게 7가지 위대한 조언을 건넨다.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자식에게 전하는 인생의 교훈은 무엇일까?
릭 릭스비는 세계적인 동기부여 강사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그는 아내와 사별하고 삶의 나락으로 떨어질 뻔한 순간 평생을 걸쳐 전수받았던 아버지의 교훈을 떠올린다. 단순하지만 심오한 이 7가지 교훈은 그의 인생을 완전히 뒤바꾼다. 미국의 한 대학교 졸업 연설은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하고, 책은 《USA 투데이》, 《월스트리트 저널》,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된다. 그의 인생을 뒤바꾼 7가지 교훈은 그의 아버지가 평생을 걸쳐 실천해온 삶의 정수였다.
릭은 가장 먼저 현세대의 삶의 방식을 꼬집는다. 요즘 세대는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모두 쏟아 일하지 않으며, 진실을 말하고 옳은 일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꺼이 다른 사람을 돕고, 보살피고, 진심으로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지난 50년 동안 우리 세계는 기술적으로는 거대해졌지만, 도덕적으로는 너무나 왜소해지고 말았다고 한탄한다. 그러면서 인생의 지표가 될 7가지 위대한 법칙을 제안한다. ‘친절해라, 한 시간 일찍 서둘러라, 다른 사람을 도와라, 일을 하려거든 제대로 해라, 인품을 고양하라, 포기하지 말고, 버텨라’, 마지막으로 이러한 오래된 지혜를 삶에서 실천할 때만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멀리서 구하려고 한다. 하지만 인생의 법칙은 작고 사소한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 삶이 정체되어 있고,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이 보이지 않는가? 일에 치이고 가족관계는 무너졌으며, 각종 이슈와 사건들로 시끄러운 사회가 걱정되는가? 그렇다면 초등학교 3학년 중퇴자 아버지의 인생 교훈이 당신의 질문에 답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릭 릭스비
저자 : 릭 릭스비
2017년 릭 릭스비의 한 열정적인 강연은 사람들에게 무척 깊은 인상을 남겼다. 초등학교 3학년 중퇴자였던 그의 아버지가 남긴 인생의 교훈, 아내의 죽음 이후 나락으로 떨어질 뻔한 자신의 삶을 되살린 7가지 가치에 관한 이야기는 청중들의 마음을 울렸다. 이 책은 그 7가지 교훈을 기록한 것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지혜를 전한다.
‘릭 릭스비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장 겸 대표이사이며, 방송국 기자로 시작해 이후 20년 동안 텍사스 A&M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또 동 대학 미식축구팀의 인성 코치이자 담임 목사로도 활동했다.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동기부여 강연자로서 아프리카,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유럽, 캐나다 등에서 강연했고,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힘과 동기를 부여했다. 릭은 《포천》이 선정한 100대 기업, 500대 기업을 비롯해 여러 학회와 봉사단체 등에서 강연했고, ‘폭스 비즈니스 뉴스 네트워크 Fox Business News Network’ 채널에 고정 출연하기도 했다.
『오래된 지혜』는 《USA 투데이》, 《월스트리트저널》,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고, 출간한 책으로 『어프레이드 투 호프 Afraid to Hope』가 있다.

역자 : 조경실
성신여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산업 전시와 미술 전시 기획자로 일했다. 글밥 아카데미 영어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한 후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책을 번역하고 달리기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상을 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일상이 예술이 되는 곳, 메인』, 『이지 웨이 아웃』, 『밤이 제아무리 길어도』, 『배색 스타일 핸드북』, 『현대미술은 처음인데요』 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글 1
추천의 글 2
들어가는 말


1장 우리 삶의 방식, 대체 무엇이 잘못된 걸까
무엇이 삶을 무기력하게 만드는가
세대 간의 단절
오래된 지혜에서 찾은 미래

2장 친절한 행동에는 힘이 있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친절한 행동은 결코 헛되지 않다
친절의 상호주의 원칙
친절한 행동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3장 한 시간 일찍 서둘러라
시간에 관한 교훈
생활 속에 배어든 자기 수련
자기 수련은 삶을 바꾼다
약속 시간에 한 시간 일찍 나가는 것의 의미

4장 다른 사람을 돕는 일
다른 사람을 돕는 행위에는 엄청난 힘이 있다
봉사라는 고귀한 소명
항상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위치에 서라

5장 일을 하려거든 제대로 해라
최선을 다하지 않을 바엔 하지 않는 게 낫다
듣기와 경청하기의 차이
평범이라 불리는 적

6장 매일의 선택이 인품이 된다
어둠 속에서 하는 행동이 곧 그 사람의 인품이다
매일 옳은 선택을 한다는 것
나는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

7장 포기하지 말고 버텨라
때로는 그저 버틸 줄 알아야 한다
버텨낸 사람들
우리는 다시 걸어 나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