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당장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가장 구체적인 방법!
우리가 직장에서 반드시 만날 수밖에 없는 네 가지 영역에서 답을 찾아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몸값을 강력하게 탈바꿈시키는 『몸값 높이기의 기술』. 18년간 수많은 직군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저자 존 에이커프는 어느 날 갑자기 회사로부터 해고당한 뒤 두려움과 혼돈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경험한 일과 직장생활에 대한 깨달음을 자신의 트위터와 블로그에 올리며 미국 직장인들의 폭발적인 공감을 얻은 저자는 전 세계 수백 만 직장인의 삶을 바꾼 동기부여 전문가가 되었다.
‘나는 회사를 위한 일을 하고 있는가? 아니면 나를 위한 일을 하고 있는가?’
저자는 지금 당장 우리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던지라고 권한다. 평생 일을 할 수밖에 없는 우리가 고통스럽고 불행한 이유는 직장에서 열심히 일만 하라고 배웠지 경력을 쌓으라고는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며 스스로 녹초가 되는 것도 모자라 주변 사람까지 지치게 만들며 일하는 사람들에게 회사의 일이 아닌, 자신의 경력에 몰입함으로써 스스로의 가치를 주도적으로 쌓고 몸값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 존 에이커프
통찰력 있고 유쾌한 메시지로 지금까지 수백만 명의 독자를 사로잡은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커리어 코치, 베스트셀러 작가, 팔로워 30만 명을 거느린 트위터리언.
지난 18년간 홈디포, 보스, 스테이플스 등의 회사에 근무하며 경험한 것들을 블로그에 올려 사람들과 공유했고, 이 글들이 미국 직장인들의 폭발적인 공감을 얻으며 작가로 데뷔했다. 아마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몸값 높이기의 기술』을 비롯해 『피니시』, 『Start』, 『Quitter』 등 그가 쓴 책들은 모두 아마존,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특유의 따뜻하고 경쾌한 유머로 주목을 받은 그는 ‘작가들이 사랑하는 작가’, ‘아마존 최고의 자기계발 작가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몸값 높이기의 기술』은 일과 회사의 노예로 살아가는 현 시대의 직장인들이 일의 주인으로 거듭나 자신의 몸값을 높이고,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한 단순하지만 확실한 비법을 알려준다. 어느 날 갑자기 믿었던 회사로부터 해고당한 채 두려움과 혼돈의 시간을 보낸 저자 자신의 경험을 녹여 쓴 이 책은, 그저 열성적으로 최선을 다해 일에 헌신하라고 외치는 수많은 자기계발서와 달리 ‘스마트하고 요령 있게 일하는 성공의 기술’을 다룬다. 출간 즉시 《타임》, 《포브스》, 《비즈니스인사이더》, 《포춘》 등에 대서특필되었고, CNBC 인터뷰를 통해 미국 전역에 소개됐다.
언제나 죽어라 열심히 일하지만 남들보다 뒤처지고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더욱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하는 방법과 일한 것 이상으로 대우받는 요령, 그리고 이 모든 것에 도전할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역자 : 김정희
외국계 기업에 다니다가 번역에 뜻을 두어 과감히 직업을 바꾸었다. 지금은 인문, 사회, 심리, 자기계발 등 사람과 밀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작업에 열을 올리는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재능은 어떻게 단련되는가?』, 『최고가 되라』, 『우리는 왜 착한 선택을 해야 하는가』, 『발칙한 진화론』, 『유대인의 형제 교육법』 등이 있다.
프롤로그
01 일이 꼭 그렇게 끔찍할 필요가 있을까?
02 희망을 품자, 적당히
1부 제발 혼자 해결하려고 애쓰지 마
03 우리는 우리가 누구를 아는지 잘 모른다
04 박멸조차 귀찮은 존재들
05 힘들면 도움을 요청해, 큰 목소리로
06 정답을 물어보는 건 부끄러운 게 아니야
07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08 결국 우린 다 외로운 존재다
2부 당신은 ‘0’에서 시작하는 게 아니다
09 내 기술이 뭔지 모르겠어요
10 회사에서 몸값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11 모르면 모른다고 말해
12 모두 한 번쯤은 성공해봤잖아?
13 제1원칙, 일단 재미있게 시작하기
14 삶에서 시간이 가장 많이 남은 날
15 실패하기로 작정한 사람들
3부 나쁜 놈들은 항상 이기지, 아주 잠깐은
16 우리의 퇴사는 왜 늘 불행할까?
17 탐욕을 억제하는 해독약
18 함부로 남의 마음을 읽으려고 하지 마
19 회사에 갔으면 제발 일을 해
20 아무도 당신의 경력을 구원해주지 않는다
4부 일보다 중요한 건 ‘방식’이야
21 후회는 두려움보다 유통기한이 길다
22 정말 그 일을 오늘 다 하겠다고?
23 계획은 계획대로 굴러가지 않는다
24 재미를 미루는 건 가장 안 좋은 방법이다
에필로그
25 당신은 더 높은 몸값을 받을 자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