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24장의 말씀이 거의 이루어지고 있는 요즈음은 기도하는 사람들이나,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하는 사람들은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당신이 지금 예수님과 상관 없는 사람으로 행동하는 것과 상관없이 기도하는 종들 중 많은 사람들은 주님의 말씀대로 살기 위하여 노력하며, 날마다 회개를 통하여 옷을 깨끗하게 하고 있다. 나는 수 많은 기도하는 사람들을 만나 보았지만, 그들 대부분은 늘 회개하면서 죄를 두려워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노력하면서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사람들이었다.
이 책은 회개가 얼마나 중요하고, 시급한 일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이 책에서 성경을 토대로 하나님께서 회개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신것을 함께 은혜를 나누고 싶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려고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저자는 대기업에 근무하였고, 벤처기업 운영 등을 해 왔다. 목회자는 아니지만, 평소에 늘 성경을 묵상하고, 그것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는 성실한 젊은이이다. 평소에 한달에 1번 이상의 성경 묵상은 젊었을 때부터 실천해 왔으며, 현재는 월 2회 정도의 성경 묵상과 기도 생활을 하고 있다. 저자는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의 제자로서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고, 교회 내에서도 영적인 것으로 포장된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이 독버섯처럼 퍼져있는 이때에, 성도들의 신앙을 깨우기 위하여 부족하나마 글을 적었다.
회개의 중요성
회개는 한마디로 “자아”를 버리고, 예수로 사는 것을 의미한다.
회개한 사람의 모습
회개하지 못하였지만, 회개하였다고 착각하는 모습
끊어야 할 것은 무조건 끊자.
회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