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에서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한국 노래이지만 세계인이 함께 듣고 함께 춤추며 즐기고 있다. 무엇이 이렇게 열광하게 만들었는가? 그것은 바로 재미와 웃음인 것이다.
이제 웃음은 삶의 필수불가결한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아니 이전서부터 그랬지만 각박한 현대 사회에서는 더욱 중요해지고 사람들도 이를 갈구하고 있는 것이다. 자살이 점점 더 늘어만 가는 이 황량한 세상에 웃음은 어느 때보다 인간의 생활에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 동안은 천한 것으로 도외시되던 웃음이 이제 삶의 중심이 된 것이다. 웃고 즐길 수 있는 재미야말로 우리의 삶을 매끄럽게 만드는 천혜의 명약이기 때문이다.
이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중동의 유머이야기를 엮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인물들이 나온다, 우리가 잘 아는 위인들이 나오는가 하면 또 잘 모르는 사람들도 나온다. 이 인물들이 펼치는 웃음보따리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 줄 것이고 또한 단지 웃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삶에 지혜도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책은 품격 높은 어른들을 위한 유머집이다. 마음 편히 읽으면서 책을 즐기면 된다. 억지로 교훈을 배우려 할 필요도 없다. 웃고 즐기다 보면 행간에 숨어있는 지혜들도 스스로 우리 곁에 다가올 것이다.
남벽수편집부
남벽수 출판사는 유네스코(UNESCO)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남한산성의 한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남벽수출판사가 위치한 남벽수는 서울에 가까우면서도 자연이 잘 보존된 검단산의 아름다운 풍광과 계곡의 깨끗한 물, 그리고 남한산성의 문화유적이 함께 어우러진 대한민국의 명소이다. 남벽수 출판사는 우리나라의 고전과 전래이야기들을 현대인에게 맞게 재구성하여 많은 이야기를 남기고자 설립되었다. 그리고 우리 문화재에 대한 책과 자연에 대한 책을 기획 중에 있다. 남벽수농원을 함께 운영 중인 대표 방규원은 “행복한 가족을 만드는 가족생활백서”와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아라”라는 저서가 있다.
나만 억울한 일 ● 10
그럴 리가 없는데요 ● 12
네, 점자로 써 주세요 ● 14
그럴 때 얼굴을 보는 바보가 어디 있겠나! ● 16
그러니까 저 친구가 바로 나란 말이오! ● 18
왜 나만 억울하게? ● 20
그래요? 그럼 가서 해보세요 ● 22
물거품이 된 소원 ● 24
현명한 유언 ● 30
한 학생이 하나가 눈물을 홀리며 선생님에게 말했다. ● 30
신께 봉사하기 ● 35
저주 받은 나귀 ● 41
죽이 제격 ● 47
값진 경험 ● 52
얄팍한 우정 ● 69
황금테 베일 ●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