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400만 싱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요리 베스트 91
이글루스 TOP 100 선정!
혼자서도 특별하게 즐기는 1인분 레시피
럭셔리하게 잘 먹고 잘 살고 싶은
싱글들을 위한 요리책!
대한민국 싱글 400만 시대!
이글루스 TOP 100 선정, 인기 블로거 고선생네 평일·주말·퓨전 요리 총집합
대한민국 싱글 400만 시대다. 앞으로 자취인이나 독신자 등 싱글 가구는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이 시점에 혼자 사는 평범한 유학생 고선생이 큰일 한번 제대로 냈다! 혼자 해 먹던 음식을 하나씩 블로그에 올리다가 인기 블로거로 이름을 날리고 결국에는 이글루스 TOP 100에까지 선정된 것. 그의 인기 비결은 혼자 살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이 ‘끼니’의 애로사항을 단번에 해결해준 것이다. 대체 어떤 요리로? 그가 만든 온라인 공간 고선생의 놀이방은 날마다 시끌벅적하다. “고선생! 오늘 메뉴는 뭐야?”라고 묻는 방문객과 한참 수다를 떨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많은 이들의 관심으로, 그들과 나누는 요리 대화에 힘입어 고선생은 매일매일 새로운 레시피를 창조해낸다.
도서출판 미르북스에서 싱글들을 위한 요리책 《고선생네 싱글 요리》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고선생의 놀이방 속 싱글만을 위한 평일·주말·퓨전·요리를 담겼다. 싱글이라도 귀족처럼 럭셔리하게! 싱글 음식 퀄리티를 상승시키는 고선생 일품요리! 대한민국 400만 싱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고선생의 요리를 소개한다.
까다로운 싱글들의 입맛을 화끈하게 사로잡다!
럭셔리하게 잘 먹고 잘 살고 싶은 싱글들을 위한 요리책
대부분의 싱글이 번거롭고 귀찮다고 라면으로 한 끼를 해결하거나 밖에서 사온 음식으로 대충 넘긴다. 큰맘 먹고 요리를 하더라도 초간단 메뉴를 고수하는 바람에 맛이 없는 경우도 다반사다. 이 책은 ‘대충, 간단히, 맛은 둘째’인 싱글 음식을 지양한다. 그러니 싱글 요리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 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고선생이 제안하는 음식은 간단한 재료로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결코 초라하지 않다. 근사하고 우아하다. 럭셔리하게 잘 먹고 잘 살기를 꿈꾸는 싱글에게 고선생의 요리는 매우 요긴하고 유용하다. 에너지를 북돋는 평일 요리, 여유 있게 즐기는 주말 요리, 아주 특별한 손님 요리, 싱글이라 더 요긴한 저장 요리, 술안주로도 딱인 간식&야식, 다양하게 즐기는 퓨전 요리까지 날마다 새로운 고선생의 요리는 모양만 봐도 맛깔스럽다. 요리에 숨결을 불어넣은 듯한 한 장 한 장의 음식 사진은 오감을 만족시킨다.
고선생의 요리에 대해 추천인들은 사랑이 담긴 것은 기본이요, 먹다 남은 야식을 말끔하고 세련된 음식으로 순식간에 변화시키는 현실적인 요리라고 평했다. 혼자서 외식을 하자니 쓸쓸하고, 집에서 만들어 먹자니 너무 번거롭다고 느끼는 싱글들에게 꼭 필요한 애정과 유용성을 자랑하는 요리라는 것이다. 혼자 살면서도 럭셔리한 상차림을 추구하는 고선생의 요리는 많은 싱글의 식생활에 영감을 준다. 날마다 새롭고 무엇보다 정말 맛있다. 덕분에 잘 챙겨 먹지 못하는 바쁜 현대인이나 까다로운 독신남녀들의 입맛을 화끈하게 사로잡았다.
예비 사진작가, 요리사를 꿈꾸는 고선생의 레시피 세계
고선생은 원래 사진을 아주 잘 찍는 예비 사진작가이다. 2007년 경희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 학사로 졸업했다. 어린 시절 독일에서 지냈고, 대학 졸업 후인 2007년에 또다시 독일로 진출했다. 현재 도르트문트 FH DORTMUND에서 Fotografie(사진)을 전공하고 있다.
낯선 땅에서 혼자 살면서 남다른 식탐과 요리에 대한 적극성을 가진 덕분에 ‘자취인’의 삶에 완벽히 적응했다. 그는 진정한 창조 작업이자 한계가 없는 요리 세계에 흠뻑 빠져 자취생치고는 매우 럭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며 생활했다. 그러다 보니 요리 사진을 즐겨 찍게 되었다. 이 책에 담긴 91가지 레시피 사진은 고선생이 직접 촬영한 것으로 여느 작품 사진 못지않게 훌륭하다.
“요리는 자취 생활을 하면서 얻게 된 최고의 기쁨”이라고 말하는 고선생. 훗날 혹시 주방장이 될 기회가 온다면 일본 만화 <심야식당>에서 본 인간미 넘치는 작은 음식점을 운영하며 살아도 즐겁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고선생은 장차 무슨 일을 하며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까. 고선생의 블로그에서 그의 삶을 엿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싱글 음식의 창조자 고선생의 요리 세계로 놀러가자.
허승진(온라인 활동명: 고선생)
1981년생. 2007년 경희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 학사로 졸업했다. 어린 시절 독일에서 지냈고, 대학 졸업 후인 2007년에 또다시 독일로 진출했다. 현재 도르트문트 FH DORTMUND에서 Fotografie(사진)을 전공하고 있다. 낯선 땅에서 혼자 살면서도 남다른 식탐과 요리에 대한 적극성을 무기 삼아 난생처음 경험하게 된 ‘자취인’의 삶에 완벽히 적응했다. 또 하나의 창조 작업이자 한계가 없는 요리 세계에 흠뻑 빠져 자취생 치고는 매우 럭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며 생활했다. 많은 이들과 자신의 요리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오래전 개설만 했을 뿐 무심히 버려두었던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했다. 바로 ‘고선생의 놀이방’이다. 블로그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시작했고, 2010년과 2011년 이글루스 블로거 Top 100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인기 블로거이기 이전에 그는 2002년부터 2007년까지 국제모터스포츠페스티벌, 한국후지제록스 포토북 디자인 공모전, 제2회 내셔널지오그래픽 국제사진공모전, 독일 Mannheim시 주최 도시사진 공모전 등에서 입상할 만큼 실력이 뛰어난 예비 사진작가이다. 이 책에 실린 요리 사진은 모두 그가 직접 찍어 웬만한 작품 사진 못지않게 훌륭하다. 그는 “요리는 자취 생활을 하면서 얻게 된 최고의 기쁨”이라고 말한다. 훗날 혹시 주방장이 될 기회가 온다면 일본 만화 <심야식당>에서 본 인간미 넘치는 작은 음식점을 운영하며 살아도 즐겁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아직은 장차 무슨 일을 하며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지 알 수 없지만 마음속에 오롯이 자리한 꿈을 키우며 살아가는 재주 많은 유학생이다.
1985년~1990년 가족과 함께 독일에서 생활
현재 독일 FH DORTMUND에서 Fotografie(사진) 전공
블로그 고선생의 놀이방(masksj.egloos.com) 운영
2010년과 2011년 이글루스 블로거 Top 100 선정
.
저자의 말
추천의 글
CHAPTER1
에너지를 북돋는 평일 요리
심플누드 김치소면
꽁치통조림 간단조림
된장찌개와 커리
쌈장간장 삼겹살찜
야채치즈 달걀말이
어니언수프
퍼펙트 스테이크
치킨커리
커리 부어스트
파달걀 볶음밥
레드와인 닭찜
고등어된장구이와 조림
고등어 무조림
야키소바
두부 나시고랭 쌀국수
essay
한중 요리 대결-볶음밥 승부
CHAPTER2
여유 있게 즐기는 주말 요리
카츠동
고급 커리
닭죽
빈대떡
프라이드 베이크치킨
갈비찜
교촌치킨 스타일
더 프라이팬 스타일
훈제연어 크림치즈 베이글
매드포 어니언 칠리버거
오븐구이 유린기
오리지널 햄버거
브라운라이스 제육볶음 피자
또띠아 피자
essay
고추장찌개의 추억
CHAPTER3
아주 특별한 손님 요리
꼬리찜
막국수
짜장볶음밥
불고기 피자
월남쌈
찹스테이크
탕수육
맥적
스테이크 샐러드
대구 함박스테이크
핫 세서미 치킨
참치전 샐러드
까르보나라
아시아풍 로스트포크
헝가리식 레쵸
앤초비 토마토 푸질리
essay
너 혹시 요리사니?
CHAPTER4
싱글이라 요긴한 저장 요리
닭무침
배추김치
불고기
닭냉채
콩피
족발 부타동
족발 마파두부
닭 미역국
된장 짜장면
두부조림
어묵 김치 감자볶음
된장 제육볶음
essay
공동 주방
CHAPTER5
술안주로도 딱 좋은 간식&야식
닭간 볶음
샐러드 월남쌈
마늘통닭
두부 부추 찐만두
족발
타바스코 핫윙
더 팟
족발 샐러드
일본풍 달걀 닭고기 샌드위치
케이준 프라이드 치킨
참치마요네즈김밥
김치 꼬꼬면
메밀국수 김말이
와사비 간장마요 연어 샌드위치
두부 연어 카나페
essay
오늘은 무엇을 해먹을까
CHAPTER6
다양하게 즐기는 퓨전 요리
두반장 해선장 돼지고기 볶음
버팔로윙
동남아풍 볶음국수
아보카도 두유 크림파스타
연어 리조또죽
중국식 차우미엔
허브버터 야채구이
삼겹살 휘시소스
아프리칸 치킨
요구르트 파스타
짐발라야
코티지 파이
마싸만 커리
명란 크림 스파게티
문어 된장 스파게티
와사비크림 스파게티와 연어스테이크
인도네시아풍 삼발 군만두
essay
사진을 공부하지 않았다면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