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찰리와 소매치기단

콜린 멜로이 지음, 카슨 엘리스 그림, 이은정 옮김 | 황소자리
  • 등록일2019-06-17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11 M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 〈북리스트〉선정 최고평점 도서!!
*** 뉴욕타임스·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와일드우드 연대기’를 잇는 소매치기 활극 판타지!!


이번에는 열두 살 소년 찰리와 10대 소매치기단이 대도시를 누비는 액션 판타지이다!
소나무 향 가득한 원시림에서 펼쳐진 프루의 가슴 먹먹한 모험담 ‘와일드우드 연대기’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독자들을 홀렸던 콜린 멜로이가 돌아왔다. 한층 현란하고 유쾌한 이야기보따리를 들고서. 베스트셀러 작가 콜린 멜로이가 쓰고 그의 아내이자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카슨 엘리스가 그림을 그린 소설 《찰리와 소매치기단The Whiz mob and the Grenadine kid》은 1960년대 프랑스 남부 항구도시 마르세유를 무대로 열두 살 찰리와 10대 소매치기단이 벌이는 활극 판타지이다. 돈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도시 한복판에서 소매치기를 하는 아이들과 그들의 눈에 비친 현대 자본주의의 뒤틀린 풍경을 재기발랄하게 풍자하는 이 소설은 한 편의 빼어난 성장소설이자 범죄소설, 모험소설로도 읽힌다.

찰리와 소매치기단, 부유한 자본가들의 세상을 교란하다

1961년 4월의 어느 화요일 오전. 햇살 가득한 마르세유 장 조레스 광장에 앉아 소설을 습작하던 찰리는 놀라운 광경을 목격한다. 사람들로 붐비는 광장에서 한 무리의 소매치기들이 도둑질을 하고 있었다. 흡사 꿀벌이 활짝 핀 꽃밭에 내려앉아 꿀을 빨듯 리드미컬하게 진행되는 소매치기를 찰리는 넋 놓고 바라보았다. 마침내 그들이 돈 많은 표적들을 털고 군중 속으로 흩어졌을 때 찰리는 깨달았다. 자신의 손에 들려 있던 값비싼 은제 셰퍼 만년필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마르세유 주재 미국 총영사의 아들인 찰리는 소매치기들에게 강한 호기심을 느꼈다. 찰리는 만년필을 훔친 아이를 경찰에 신고하는 대신 그를 보호했다. 대신 자기에게 소매치기 기술을 가르쳐 달라는 조건이 붙었다. 이 일을 계기로 찰리는 비밀스러운 소매치기단의 세상으로 초대된다. 지금껏 찰리가 살던 세상의 그 누구와도 닮지 않은 아이들은 수수께끼 같은 세븐 벨스 학교에서 훈련받은 다국적 소매치기단이었다. 소매치기들은 교활하고 아름다운 기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면서, 단단하게 구축된 현대 자본주의 시스템을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교란하고 있었다. 더욱이 가식과 허영으로 똘똘 뭉친 귀족 문화에 신물 내던 찰리가 갈망해온 솔직함과 우정이 소매치기단에 있었다. 하지만 비교적 무해한 장난으로만 여기던 소매치기는 어느 순간 매우 중대하고 치명적인 국면으로 찰리를 끌어들이는데….

자기도 모르게 몸담은 두 개의 세상, 아이는 어긋난 삶을 되돌릴 수 있을까?

자신으로 인해 가족과 세상의 미래가 뒤집힐 수 있음을 뒤늦게 자각한 찰리는 위험천만한 길을 떠난다. 하지만 복잡한 계산과 욕망으로 얽힌 어른들의 세계와 제대로 맞설 수 있을까? 소매치기로 엮여 우정과 책임에 대한 각성으로 확장되는 찰리와 아미르의 여정은 어떤 이야기 섬으로 독자들을 데려갈까? 마침내 남미 콜롬비아의 밀림에 있는 소매치기 학교에 입성한 찰리는 명예를 건 한바탕의 승부수를 띄우지만, 거대한 풍랑에 내몰린 돛단배처럼 아슬아슬 버텨내기조차 버거운 상황에 몰렸다. 그렇게 땀을 쥐며 찰리의 모험을 지켜보다 마침내 진짜 반전이 일어나는 순간 완벽하게 털린 스스로를 발견할 것이다.

저자소개

베스트셀러 소설 ‘와일드우드 연대기’ 시리즈를 쓴 작가이자 전설적 록밴드 ‘디셈버리스츠’의 리더이다. 1974년 몬태나 주의 헬레나에서 태어났고, 2000년 인디록밴드 ‘디셈버리스츠’를 결성해 리더 겸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다. 독특한 멜로디와 향수를 자극하는 가사를 특징으로 하는 그의 노래들은 폭넓은 인기를 모으며 빌보드 차트 1위와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소설 데뷔작인 ‘와일드우드 연대기’ 시리즈 제1권 《와일드우드》를 내놓자마자 각종 문학상을 휩쓸며 ‘뉴욕타임스’ 및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이 소설 《찰리와 소매치기단The Whiz mob and the Grenadine kid》은 1960년대 프랑스 마르세유를 무대로 열두 살 소년 찰리와 소매치기단이 벌이는 모험담을 통해 현대 자본주의의 왜곡된 현실을 유쾌하게 풍자한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