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오늘의 힘 -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

박혁제 지음, 현혜수 옮김 | 예미
  • 등록일2019-02-0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19 M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이 책은 캐나다 내에서 손꼽히는 한국 기업을 경영하는 성공한 사업가인 저자가 자신의 실패와 그 실패를 디딤돌 삼아 성공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체득한 인생의 놀라운 법칙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이것을 시간(Time), 기회(Opportunity), 계발(Development), 평가(Assessment) 그리고 수확2(Yield2)의 머리글자들을 따서 TODA(Y)2, 즉 ‘오늘의 힘’이라고 명명한다.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실현할 ‘특정한 계기’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품고 있는 비전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때때로 절망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인생을 바꿀 새로운 돌파구가 되어줄 것이다.

"잠재력을 발휘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기 위해 무엇에 전념해야 할까?“

이 책 『오늘의 힘―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은 오늘(TODAY)의 힘과 잠재력에 대한 이야기이자 인생의 대부분 분야에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탐구이다. 또한 성공의 ‘도구상자’에 넣어야 할 핵심 도구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한편으로 이 책은 입문서이자 스스로의 삶을 계속 점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일매일의 알림장’이다. 또한 가고 있는 길이 성공으로 가는 여정에서 벗어난다면 불과 하루 만에 방향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이자 내비게이션이다. 인생을 하루 만에 바꿀 수는 없지만 방향을 바꿀 수는 있다. 바라는 결과들을 오늘 전부 얻을 수는 없을지라도 변화를 ‘만들어낼’ 수는 있다.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돛을 올릴’ 수도 있다. 방향이 바뀌면 희망이 생긴다. 자신이 절망과 체념 그리고 재앙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느낀다면 하루 만에 핸들을 돌려 꿈을 마주할 수 있다.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오늘이라는 선물을 기쁘게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독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서 바라는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순조롭게 나아갈 수 있도록 해줄 몇 가지 법칙들을 제시한다.
저자가 자신의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통해 체득한 성공의 원칙들은 시간(Time), 기회(Opportunity), 계발(Development), 평가(Assessment) 그리고 수확2(Yield2), 즉 ‘오늘’을 의미하는 ‘TODA(Y)2’이다. 그중에서도 수확은 각각 ‘생산’ 그리고 ‘섬김과 순종’의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여섯 가지 개념들은 서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단 하나라도 빠진다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톱니바퀴이자 아주 강력한 사고방식이다.
우선 저자는 TODA(Y)2의 구체적인 여섯 가지 법칙들을 다루기 전에 ‘오늘’이라는 선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를 ‘준비’해야 하며, 그러한 준비만이 진정한 성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우리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우리의 생각, 사고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덧붙인다. 이 부분은 우리 모두에게 인생에서 승리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지만, 우리 자신을 철저히 준비시킬 때에만 그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마무리된다.
그다음으로 다루는 것은 ‘오늘’이다. 저자는 우리에게 있는 모든 것은 지금 이 순간/현재, 즉 오늘뿐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오늘’은 매우 강력한 선물이지만, 유효 기간이 오직 24시간이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시 사용해볼 기회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따라서 매일매일을 현명하게 사용해야 하며, 할 만한 가치가 있다면 ‘바로 지금’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당신을 인생의 승자로 만들어줄 마법과 같은 단어―오늘(TODAY)

이 책에서 TODA(Y)2의 여섯 가지 법칙들 가운데 가장 먼저 다루는 것은 시간(Time)이다. 시간은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이지만, 우리 중 그 누구도 그 선물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알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갖는 모든 순간을 누려야 한다. 저자는 시간은 지구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이며, 한번 지나면 되돌릴 수 없고 언제 다할지도 결코 알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이 사라져버리기 전에 주어진 그 어떤 순간이든 잡아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때가 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의미 있는 것들에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투자한다면 미래에 커다란 수확으로 돌아온다는 이야기로 ‘시간’에 대한 부분은 마무리된다.
TODA(Y)2의 두 번째 법칙은 기회(Opportunity)이다. 기회는 삶이 우리에게 주는 가능성이다. 따라서 우리는 그 기회들을 존중함으로써 그것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얻어야 한다. 또한 우리가 그런 기회를 제공받기에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이렇게 기회를 존중하고 잘 사용할 때 그 기회는 또 다른 기회들로 이어질 것이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기회는 오래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알아보고 용감하게 붙잡을 수 있도록 우리의 ‘기회 포착 근육들’을 계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부분은 기회가 문을 두드릴 때 그것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 것만큼이나 스스로 기회를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이야기로 마무리된다.
TODA(Y)2의 세 번째 법칙은 계발(Development)이다. 우리가 자신의 잘못과 약점을 인정할 때, 더 성장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인정할 때, 그러한 잘못과 약점을 변화시키고자 갈망할 때 우리는 더욱 성장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삶을 원하는 사람은 과거에 머물러 있기보다는 스스로를 끊임없이 개선하고 성장해야 한다. 우리에게는 전진하거나 후진하는, 또는 성장하거나 죽는 두 가지 방향만 존재하며, 따라서 항상 더 배우고 더 많이 성장하고 더 많이 발전해야 한다.
TODA(Y)2의 네 번째 법칙은 평가(Assessment)이다. 평가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탐색 도구 중 하나이자 나침판으로서 가야 할 방향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나아가도록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로부터 진정한 변화의 힘이 시작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활동이 가장 보람 있고 중요한지 분석하고 결정하며, 원하는 목표를 계획하는 평가 활동을 해야 한다. 또한 어떤 일을 하는 방식에 있어서 익숙한 기존의 것들에 매몰되지 말고, 우리의 사고 능력을 사용하여 성장을 위한 새로운 해결책을 생각하는 데 주저함이 없어야 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선입견을 내려놓고 열린 마음으로 타인에게 혹은 자신에게 ‘올바른 질문을 해야’ 한다.
TODA(Y)2의 다음 부분인 수확2(Yield2)은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번째는 ‘생산’이고 두 번째는 ‘섬김과 순종’이다. 수확 옆에 붙어 있는 거듭제곱 2는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의미한다. 이 부분은 TODA(Y)2의 앞선 단계들을 모두 마친 후에 우리 자신과 전 세계가 누릴 수 있는 노동의 결실이다. 또한 무한한 보물과 삶의 만족을 가져다주는 ‘오늘의 힘’의 잠금을 해제하는 데 결정적이고 필수적인 두 개의 열쇠이다.
첫 번째 수확에 해당하는 ‘생산’은 한마디로 매일 ‘하나의 벽돌’을 쌓듯이 측정 가능한 한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이러한 각각의 작은 성공들은 우리 꿈의 더 큰 엔진을 작동시킬 힘을 얻게 해줄 것이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주고, 다음 작업을 시작할 연료를 줄 것이다.
두 번째 수확에 해당하는 ‘섬김과 순종’은 “다른 사람에게 대접받고 싶은 대로 다른 사람을 대접하라!”는 황금률에 기초한 황금 열쇠이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을 희생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삶에 친절의 씨앗을 뿌릴 때야말로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원리이다. 이기심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며 사랑의 우월한 힘에 우리의 삶을 내어놓는 것이야말로 우리 인생의 최고의 성공이자 기적을 위한 길을 만드는 일이다.

매일의 과제와 TODA(Y)2의 차트

각 장의 마지막에는 해당 장에서 익힌 법칙들을 연습할 수 있는 과제들이 나열되어 있다. 이 과제들을 실천함으로써 독자들은 TODA(Y)2의 법칙들이 자신의 삶에서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 몸소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의 맨 마지막에는 이러한 법칙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TODA(Y)2의 차트’가 실려 있다. 독자들은 여섯 가지 법칙들을 매일매일 상기할 수 있도록 이 차트를 복사해서 가지고 다니든가 아니면 어딘가에 게시함으로써 꿈과 목표를 성공적으로 성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시간(Time), 기회(Opportunity), 계발(Development), 평가(Assessment) 그리고 수확2(Yield2)이라는 여섯 가지 요소들을 삶에서 실행할 때 정말 마법과 같은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할 것이다. 자신의 꿈, 계획 그리고 목표들이 한 번에 한 걸음씩 살아 움직일 것이며, 그것들 모두를 함께 사용할 때 독자들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성장과 매일의 발전을 눈으로 보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이 책 『오늘의 힘―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의 저자 박혁제는 캐나다 내에서 손꼽히는 한국 기업을 경영하는 성공한 사업가다. 그러나 저자가 항상 성공을 만끽했던 것은 아니며, 사업에서뿐만 아니라 인생에서도 수많은 역경에 직면해야 했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인생에서 개인적인 장애물과 약점들을 극복하는 법 그리고 자신의 고유한 재능을 받아들이고 최대한으로 사용하는 법을 터득하면서 저자는 결코 꿈꾸어보지 못했던 방식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리더로서 자신의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책을 통해서 전하고 있다.
저자 자신과 똑같은 어려움에 직면한 젊은이들이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얻으며 그들 자신의 잠재력을 깨달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

목차

이 책 안에 숨겨진 이야기―실패는 성공을 위한 디딤돌

들어가는 글

바로 지금이 프라임타임―이 책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준비

오늘―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

시간―당신의 가장 소중한 것―어떻게 그것을 ‘당신의 편’으로 만들 것인가?

기회―기회가 찾아왔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계발―투자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평가―당신이 가고 있는 길을 보여주는 나침판

수확2―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첫 번째 수확: 생산―‘성공 메커니즘’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두 번째 수확: 섬김과 순종―우리 인생의 최고의 성공은 타인에게 봉사하는 것이다

나가는 글

TODA(Y)2의 차트

한줄 서평